남구, 태화강 동굴피아 방문객 ... 지난해 기록 넘어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2:30:23
  • -
  • +
  • 인쇄
▲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지난 10월 15일 태화강 동굴피아를 찾은 방문객 수가 이미 지난해 전체 방문객 수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 10월 15일 태화강 동굴피아를 찾은 방문객 수가 이미 지난해 전체 방문객 수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남구도시관리공단에 따르면 지난 10월 15일까지 태화강 동굴피아 방문객 수는 166,701명으로 지난해 태화강 동굴피아 전체 방문객 166,589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태화강동굴피아는 지난 2017년 7월 일제강점기 군수물자 창고로 쓰인 인공동굴을 관광시설로 탈바꿈해 개장했으며, 주요시설로는 1~4동굴과 인공폭포, 학분수대, 카페테리아 등이 있다.

동굴 내부의 서늘한 기온 덕분에 이색 피서지로 잘 알려져 있어 여름철 방문객이 많지만, 다른 계절은 상대적으로 저조해 계절 간 방문객 수의 차이가 큰 편이었으나 올해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운영으로 사계절 내내 방문객 유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특히, 올해 설 연휴에 캐리커처 행사와 제기차기 경연대회, 행운의 청룡 찾기 이벤트 등을 열었고, 추석 연휴엔 한복 착용자 무료입장과 추석맞이 선물 증정, 곤충 뱃지 만들기 체험 행사 등을 열어 다채롭고 풍성한 명절 연휴를 보냈다.

그리고, 어린이날엔 55번째와 102번째 어린이 입장객을 대상으로 장생이 인형을 증정했으며, 광복절엔 선착순 200명에게 미니 태극기와 이름 초성이 ‘ㄱㅂ(광복)’, ‘ㄷㄹ(독립)’인 방문객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국군의 날엔 현역 군인 방문 시 무료로 입장 행사와 한글날엔 고유어 이름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입장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또한, 4월부터 10월까지 매일 아침 7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인공폭포와 학분수 등 수경시설을 운영해 방문객에게 볼거리와 휴식 공간을 제공했으며 성수기인 6월부터 9월까지는 야간 1시간을 연장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춘실 남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태화강동굴피아가 울산의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도심 속 역사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1·2·3 캠페인' 운영 따뜻한 인사로 여는 아침, 함께 자라는 인성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5일 일산양일중학교에서 '[인성 더(T.H.E.) 고양]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인성 1·2·3 캠페인’을 실시했다.앞서 상반기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마초, 대화중, 백마고에서 찾아가는 인성 1·2·3 캠페인 활동을 펼쳤바 있다. 이번 일산양일중학교는 2025 학생-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로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X조준영, 오해 끝! 설렘 시작? 심쿵 눈맞춤 스틸 공개!

[뉴스스텝] 핑크빛 로맨스가 기대되는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조준영의 심쿵 눈맞춤 현장이 포착됐다.‘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 극본 정윤정·권이지 / 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가 오늘(5일) 5, 6회 공개를 앞두고 서로를 향한 감정의 변화를 예고하는 송우연(박지후), 남기정(조준영)의 눈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친구 같던 두 사람 사이에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사업’ 선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일원 유원지 리조트 개발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의 2025년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춘 관광사업을 펀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란 지역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2024년부터 정부가 조성, 전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