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청소년센터, 청소년의 꿈을 Do Dream’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12:26:06
  • -
  • +
  • 인쇄
▲ 청소년의 꿈을 Do Dream’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청소년 수련시설인 남동청소년센터는 최근 청소년의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9~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학교 학과 체험활동인 ‘청소년의 꿈을 Do Dream’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청소년을 위한 대학교 학과 체험활동은 학과별 부스를 체험할 때마다 열쇠(스티커)가 주어지며 열쇠를 모아 꿈의 문을 연다는 컨셉으로 진행됐으며△국어국문학과, △건축학과, △군사학과, △사회복지학과, △의료보건계열, △패션디자인학과 등 총 6개의 학과 체험으로 구성됐다.

또한 대학교 학과 체험 외에도 학과별 Q·A코너, 직업 소개 정보제공 등 청소년들이 학과‧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운영됐다.

행사를 찾은 200여 명의 청소년은 부스 참여를 비롯해 Q·A 코너 등 진로 탐색에 대한 참여도와 열기가 매우 뜨거웠으며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학과 체험활동으로 운영되어 간접적으로 해당 학과에 대해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어 참가 청소년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에 참여한 청년봉사단 ‘아우름’은 남동청소년센터의 든든한 멘토이자 청소년과 청소년 기관을 이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는 자치기구로, 3년 연속 인천광역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 인천시장상, 인천광역시교육감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소년 활동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들을 위한 청년봉사단의 기획 활동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8월 17일에는'올바른 역사 알아보기', 10월 19일에는 '도파민 디톡스'를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봉사단의 활동과 남동청소년센터의 소식은 홈페이지와 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교육청,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2일~24일사천 인재니움에서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역할에 따라 이틀씩 나누어 진행했다.22일부터 23일까지는 피해조사위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경남교육청은 지난 4월 경남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도내 성폭

북구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정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모든 사람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 공단’이라는 인권경영 비전 아래, 인권경영 내규, 윤리·인권경영 매뉴얼 등 제정, 인권영향평가와 직원 대상 교육 등 인권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연천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부터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를 진행한다.2025학년도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지원단 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상반기 발달지연에 대한 이해 연수에 이어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 감각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의 주제로 7회차 동안 진행된다. 연천 관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