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마주온' 통합플랫폼으로 미래를 일정에 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2 12:20:27
  • -
  • +
  • 인쇄
▲ 태안교육지원청, '마주온' 통합플랫폼으로 미래를 일정에 담다

[뉴스스텝]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2024년 2월 1일 0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태안교육지원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충남교육청에서 개발한 미래교육 통합플랫폼 '마주온' 일정관리(캘린더) 사용법 연수를 실시했다.

‘마주온’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인 교육공동체가 서로 마주하며 온라인(ON)으로 교육에 관한 모든(온) 소통을 하는‘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이다.

태안교육지원청은 2024년 2월부터 기존의 일정 관리 체계를 혁신하고 학교, 교직원, 학생들 간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마주온' 일정관리(캘린더)를 사용하기 위해 전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마주온’ 플랫폼 사용법 연수를 실시한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김민식 장학사는 “태안교육지원청 추진 사업 일정부터 행사 일정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효율적인 일정 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자신의 일정과 중요한 일정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마주온'을 통해 정보의 투명성과 소통의 강화를 추구하고, 지원청과 학교 간 소통 강화를 위한 기능들도 플랫폼에 추가되어, 태안교육공동체 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태안교육지원청 윤여준 교육장은 “태안교육지원청은 마주온 통합플랫폼을 통해 교육환경의 디지털화와 혁신에 주력하며, 이를 통해 교육의 품질 향상과 교육 생태계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다. 앞으로 지역 교육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교육의 미래를 모색하는데 긍정적인 기여를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