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170회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2:25:24
  • -
  • +
  • 인쇄
서경덕 교수 초청 강연 ,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 서경덕 교수 초청 강연 ,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뉴스스텝] 남원시는 지난 10월 21일 오후 7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대한민국 홍보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서경덕 교수를 초청해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끌며 30여 년간 활약해 온 서경덕 교수가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화 시대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마음가짐과 도전 정신의 중요성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서 교수는 “작은 생각 하나가 국가를 알리는 큰 계기가 될 수 있다”라며, 대한민국 콘텐츠를 세계 속에 전하는 실천적 방법과 문화홍보 전략을 본인의 경험담에 비추어 생생하게 들려주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시민은 “대한민국이라는 국가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는 시간이었으며, 나 자신도 지역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싶다는 용기를 얻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시민뿐 아니라 남원시 공직자와 청년층 등 다양한 세대가 참여해, 세계 속 한국의 위상과 문화 홍보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는 자리가 됐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서경덕 교수의 강연을 통해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도전정신과 긍정의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가 시민의 교양과 정서적 성장을 위한 의미 있는 강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는 11월 25일 오후 7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정희원 소장(정희원저속노화연구소)을 초청해 과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한 노화 과정과 저속 노화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을 시민들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는 시민의 교양 함양과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남원시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열린 강연 프로그램으로,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 채널 친구 추가를 통해 매월 강연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유튜브 채널 ‘남원시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어 현장 참석이 어려운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