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치협력과(소금꽃 축제) |
[뉴스스텝] 인천 미추홀구 염전골 마을센터 운영위원회(위원장 유제순)는 지난 18일 ‘제5회 염전골 마을센터 소금꽃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먹거리장터, 체험 코너, 이벤트 게임 등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1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먹거리장터에는 순대와 커피, 부침개와 튀김, 떡볶이와 어묵 등이 준비됐으며, 마을공동체 ‘반딧불’이 주관해 풍선아트 및 냅킨아트 만들기, 다시팩 만들기 등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제기차기, 신발 던지기, 투호 등 이벤트 게임을 통해 축제의 흥을 더했다.
유제순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주민이 마을공동체 정신을 함께 느끼고 서로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활기찬 마을공동체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시는 염전골 마을센터 운영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주민 모두가 함께 웃고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염전골 마을센터 운영위원회는 2016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 제6기에 이르렀으며, 주민들을 위한 헬스실 및 각종 프로그램 운영,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 행사 등을 통해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