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제108회 임시회 개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2:25:59
  • -
  • +
  • 인쇄
▲ 당진시의회, 제108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당진시의회는 4일 제10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12일까지 9일간 의사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9건의 조례 제·개정과 의원 발의된 8건의 조례안, 건의안 2건 등 총 23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5일부터 7일까지 상반기 의정연수기간을 마친 후 8일부터 11일까에 각 상임위원회별로 상정 안건을 심사하고, 12일 마지막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후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이번 조례안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 당진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인구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치매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당진시 건강도시 조성 및 건강생활실천협의회 구성 등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맨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8건이다.

김덕주 의장은 개회사에서 “우리시의 새로운 정책과 사업들이 시작되는 시기로서 집행부서에서는 시민들의 삶과 지역경제에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의원들은 사업별 추진사항을 세심하고 꼼꼼하게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4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소관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를 거쳐 마지막 날인 12일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부의 안건을 심의 후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