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가을과 함께’ 통일효도 열차 좌석 예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2:15:52
  • -
  • +
  • 인쇄
9‧10월 철원‧파주 DMZ 운행…참가비 8만원
▲ 광주광역시 남구, ‘가을과 함께’ 통일효도 열차 좌석 예매

[뉴스스텝] “오는 9월과 10월, 가을과 함께 통일열차 출발합니다. 탑승하실 분은 미리 좌석 예매 날짜 확인하신 뒤 접수하시기를 바랍니다.”

광주 남구는 하반기 효천역에서 출발하는 통일효도 열차 탑승객 모집에 나선다.

6일 남구에 따르면 하반기 통일효도 열차가 오는 9월 24일과 10월 24일 각각 효천역에서 출발한다. 참가 비용은 올해부터 고향사랑 기금에서 참가자 1인당 3만원을 지원하기 때문에 8만원으로 통열효도 열차 여행을 떠날 수 있다.

9월에 출발하는 통일효도 열차의 목적지는 강원도 철원 비무장지대이다. 효천역에서 출발해 경기도 동두천역에서 내린 뒤 버스 편으로 분단의 상흔이 오롯이 남아 있는 철원 일대를 둘러보는 코스이다.

10월에 떠나는 열차는 대한민국 최북단 역으로, 북녘땅 개성을 관람할 수 있는 경기도 파주 일원 비무장지대를 찾는다.

탑승객 모집은 현장 모집과 온라인 2가지 방식으로 접수한다. 9월과 10월에 운행하는 통일열차 탑승객을 동시에 모집한다.

현장 모집은 관내 17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하며, 모집 대상은 65세 이상 남구 주민들로 2인 1조로 접수한다.

이 기간 모집 인원은 9월에 떠나는 강원도 철원행 탑승객 100명과 10월에 출발하는 경기도 파주행 탑승객 40명이다.

남구는 현장에서 신청서를 접수한 뒤 오는 16일 추첨을 통해 통일효도 열차 탑승객을 선정하며, 휴대전화 문자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온라인 접수는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9월과 10월에 각각 출발하는 통일효도 열차 탑승객 150명과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남구 주민이라면 남구청 홈페이지 배너 접속을 통해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구청 홈페이지를 서둘러 접속하는게 좋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서귀포시와 제주특별자치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는 2일 영천동 나비문화센터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민주도 마을발전성과 공유를 위한 ‘2025년 서귀포시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을만들기 및 농촌개발사업 완료지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이를 기념하는 한편 주민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주요

'거창군을 거창하게'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작 게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거창군을 거창하게'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공식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게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일반영상(5분 이내)과 쇼츠영상(59초 이내) 두 개의 부문으로 진행됐다. 관광·정주·시책 세 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출품했으며, 구독자 5천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열었다.구독자 23만 명 이상 유튜버를 포함한

인천서구가족센터, 김장 체험 및 나눔 행사 ‘다름을 버무려 정을 나누다’ 성료

[뉴스스텝] 인천서구가족센터는 지난 11월 22일 인천서구가족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내 초기 입국 결혼이민자 및 취약·위기가족을 대상으로 김장 체험프로그램 ‘다름을 버무려 정을 나누는 서구의 하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구에 거주하는 다문화와 비(非)다문화 가정이 함께, 김장 체험을 통해 이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끼고 서로 간의 정을 나누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