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 안산유니온페스티벌 11월 1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12:25:19
  • -
  • +
  • 인쇄
안산 대학생 한 자리에… 청춘 빛나고 시민이 하나 되는 안산의 특별한 하루
▲ 이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이 14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된 10월 정책브리핑에서 '안산페스타'와 '안산유니온페스티벌' 개최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뉴스스텝] 안산시는 오는 11월 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대학생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 ‘제3회 안산유니온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빛나는 청춘, 마음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안산시와 관내 대학(▲서울예술대학교 ▲신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한양대학교 ERICA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 공동 주관한다. ‘안산 대학 연합 학생 축제추진단’의 주도 아래 대학생 스스로 기획·운영하는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세 번째를 맞은 안산유니온페스티벌은 대학생의 자율적 참여와 협력 속에 성장해 온 안산 대표 청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화려한 공연이 마련돼 대학생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특별한 하루가 될 예정이다.

행사는 대학 간의 스포츠 대항전 ‘유니온 리그’로 막을 연다. 축구와 이어달리기 종목에서 각 대학 대표선수가 뜨거운 승부를 펼치며, 청춘의 에너지를 한껏 발산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유니온 스타’에서는 대학생들이 숨겨온 끼와 열정을 무대에서 유감없이 발휘한다.

이어 인기 가수들의 초청 공연도 펼쳐진다. 대표 감성 록 밴드 넬, 믿고 듣는 뮤지션 윤하, 독보적인 콘셉트와 실력으로 주목받는 걸그룹 하이키(H1-KEY),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보이그룹 EPEX, 그리고 서울예대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김수영까지 화려한 라인업이 기다리고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대학생들이 함께 준비한 ‘대학연합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하나의 마음으로 뭉친 안산 청춘들의 메시지를 전한 후, 열정의 밤을 디제잉 불꽃놀이로 피워내며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 밖에 ▲시 정책과 대학을 홍보하는 부스 ▲학생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체험형 참여 부스 ▲푸드트럭 ▲버스킹 공연 등이 행사장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유니온페스티벌은 해를 거듭할수록 대학과 시민들의 관심 속에 성장하고 있다”라며 “안산에서 대학 생활을 하는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가는 의미 깊은 축제가 안산을 젊은 문화도시로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고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2026년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와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해 '2026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을 모집한다.이번 모집은 봉사·영상·부스·밴드·댄스·보컬 등 6개 분야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9개 동아리에서 활동할 청소년 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포함한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연령의 청

하동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하동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기초자치단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은 물론,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지역사회 등 모든 국민이 함께하는 범정부적 환경정비 캠페인으로, 지난 9월 9일 국무회의에서 언급된 이후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전국 단위의 활동이 추진됐다.이에 행정안전부는 전국 2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수원중앙침례교회, 사랑의 라면 전달식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은 지난 30일, 수원중앙침례교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라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기부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교회 성도들이 사랑 나눔의 마음으로 컵라면 94 상자(2,000개)를 세류2동에 전달했다.고명진 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는 “많은 양은 아니지만 사랑의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