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2025 중구 청년창업 축제 '청년파크 : 놀러온나'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12:25:20
  • -
  • +
  • 인쇄
청년 스타트업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
▲ 2025 중구청년창업축제-포스터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청년창업가와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5년 중구 청년창업 축제 '청년파크 : 놀러온나'를 오는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2·28기념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북성로일원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북성로 청년창업클러스터 수탁운영기관)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창업 지원을 받고 있는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들에게 청년 스타트업을 알리는 홍보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청년창업가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협력의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025 중구 청년창업 데모 챌린지 ▲청년창업기업 체험·전시 부스 운영 ▲반짝 경품 추첨 이벤트 ▲버스킹 공연, 빅벌룬쇼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사전 온라인(리그램·해시태그) 참여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어 청년창업가뿐 아니라 지역 주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창업가들이 주민들에게 자신을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소중한 도전을 응원하며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2026년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와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해 '2026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을 모집한다.이번 모집은 봉사·영상·부스·밴드·댄스·보컬 등 6개 분야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9개 동아리에서 활동할 청소년 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포함한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연령의 청

하동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하동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기초자치단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은 물론,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지역사회 등 모든 국민이 함께하는 범정부적 환경정비 캠페인으로, 지난 9월 9일 국무회의에서 언급된 이후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전국 단위의 활동이 추진됐다.이에 행정안전부는 전국 2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수원중앙침례교회, 사랑의 라면 전달식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은 지난 30일, 수원중앙침례교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라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기부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교회 성도들이 사랑 나눔의 마음으로 컵라면 94 상자(2,000개)를 세류2동에 전달했다.고명진 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는 “많은 양은 아니지만 사랑의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