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백제문화체험관, '백제마을 한가위 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2:20:37
  • -
  • +
  • 인쇄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음식·놀이·역사를 주제로 추석 프로그램 운영
▲ 익산 백제문화체험관, '백제마을 한가위 잔치' 개최

[뉴스스텝] 익산시가 다가오는 추석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익산시는 백제문화체험관에서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백제마을 한가위 잔치'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백제의 차향 △백제 놀이터 △숨은 백제 찾기 등 3가지 체험으로 구성된다. 참가자가 모든 체험을 완료하면 '소원수리봉'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백제의 차향은 차를 마시며 전통 다례에 대해 배우는 음식 체험이고, 백제 놀이터는 야외에서 진행되는 전통놀이 체험이다. 숨은 백제 찾기는 체험관 곳곳에 숨겨진 단어를 찾으며 백제를 재미있게 알아가는 역사 체험 프로그램이다.

다만 백제의 차향은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예약은 9월 15일부터 26일까지 익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현장에서는 3가지 체험뿐만 아니라 의복체험, 인생네컷, 왕관 만들기, 석탑 만들기, 보석함 만들기도 운영돼 풍성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 백제문화체험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 즐거운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취약계층에 '으라차차 원기충전' 먹거리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지역 내의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저소득 위기가정 15가구에 추석맞이 명절 먹거리를 전달하는 ‘으라차차 원기충전데이’를 추진했다.이 행사는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매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에 명절 또는 계절에 따라 시기에 맞는 영양 먹거리를 전달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 및 위원들의 후원으로 추진했다

평택시 오성면 새마을부녀회, 추석맞이 '사랑의 김 나눔' 행사

[뉴스스텝] 평택시 오성면 새마을부녀회는 10일 오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맞이 사랑의 김 나눔 행사’를 열고, 지역 내 취약계층 50가구에 마른 김 세트를 전달했다.이번 행사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넉넉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부녀회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김 세트를 포장해 직접 전달하며,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눴다.김명자 새마을부녀회장은 “작은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5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주간 운영

[뉴스스텝]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25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주간’을 운영한다.이번 기념 주간은 정신건강 행동실천 수칙 4가지인 마주해요(나의 마음) 주목해요(너의 마음) 해소해요(우리 함께) 요청해요(도움을)를 키워드를 담은 ‘마.주.해.요’를 주제로 운영된다.이번 기념 주간은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줄이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