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경로당 가을맞이 문화 공연해孝’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2:30:25
  • -
  • +
  • 인쇄
▲ 부평구노인복지관,‘경로당 가을맞이 문화 공연해孝’

[뉴스스텝]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 최민수)는 10월 노인의 날을 맞아 사회참여 프로그램인 ‘경로당 가을맞이 문화 공연해孝’ 난타, 핸드벨 공연을 경로당 3개소 어르신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로당 가을맞이 문화 공연해孝’는 경로당 여가문화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그동안 어르신들이 배우고 익힌 난타, 핸드벨 공연을 지역 주민과 함께 어울려서 즐겁고 신명나게 보여줘 열띤 찬사와 호응을 얻었다.

참여자 김OO 어르신은 “강사에게 배웠던 연주 실력을 공연을 통해 뽐낼 수 있게 해줘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경로당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지역 주민에게 자랑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었고 행복하다.”고 전했다.

서정민 사회복지사는 “가을맞이 문화 공연을 수강생 어르신들이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열린 공간에서 뜨거운 박수와 함성을 받으면서 공연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사와 감동을 느꼈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 공모사업에 선정된 ‘행복 心은 김치 나눠孝’를 경로당 회원이 김장 김치를 직접 담아서 취약계층 60여명에게 전달하여 사랑의 온정 효심 나눔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담양군, 지자체 합동평가 3년 연속 ‘우수’ 달성 위한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담양군은 2026년(2025년 실적)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 위해 지난 16일 이정국 부군수 주재로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군은 연초부터 부군수 주재 보고회를 시작으로 월별 추진상황을 집중 관리하고, 부진 지표에 대한 대책회의를 수시로 열며 전 부서가 협력해 목표 달성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80개 정량지표 전반에 대해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화순군4-H연합회,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장에서 플로깅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4-H연합회는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를 위해 10월 17일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장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플로깅은 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으로, 최근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으로 주목받고 있다. 화순군4-H연합회는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실천적 환경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인돌

제주-칭다오 신규항로 개설 기념 입항 행사 열린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후 2시 제주항 국제여객터미널 1층 출국장에서 ‘제주-칭다오 간 신규항로 개설 기념 입항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新) 해양 실크로드, 제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제주도와 도의회를 비롯해 중국 선사 관계자, CIQ 기관(세관·출입국·검역 등), 주요 수출입 기업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SMC 르자오호’는 지난 16일 중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