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12:25:11
  • -
  • +
  • 인쇄
작가와의 만남부터 천문 체험까지... 9월, 계양구립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놀자!’
▲ 홍보물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립도서관[(재)인천광역시계양구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각 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작전도서관은 [책 제목으로 N행시 짓기],[지금 내가 읽고 있는 책, 첫 구절] 행사와 [미니어처 경복궁] 전시를 선보인다. 또한, 성인 대상으로 [도제희 작가와의 만남(9월 20일)] 강연, 초등학생 대상으로 [뚝딱뚝딱 목공 DIY] 특강이 마련돼 독서와 체험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효성도서관은 아동자료실 책 감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책속네컷], 종합자료실 [책 한 권, 글 한 줄] 행사를 진행한다. 9월 27일에는 그림책 동아리 와 함께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동그리가 들려주는 그림책], 9월 28일에는 『순애는 집 밖을 안 나가!』, 『바람이 불어오면』 작품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림책 작가 ‘솔솔’과 함께 책을 읽고 고양이 인형을 꾸미는 [책 읽기 좋은 날 작가와 함께] 특강을 진행한다.

▲서운도서관은 9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종합자료실에서 2권 이상의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포춘쿠키를 증정하는 [행운의 포춘쿠키], 어린이자료실에서 5권 이상의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선물을 주는 [책 읽GO! 받GO!], 어린이자료실에서 책 제목 퀴즈를 맞추는 이용자에게 선물을 주는 [도형 속 책제목], 책 표지와 제목을 가린 책을 골라 빌려가는 [랜덤북 대출]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동양도서관은 9월 4일 초등 1~2학년 대상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구름 주스], 9월 7일 야외공연 [요기조기 음악회], 9월 12일 성인 대상 그림책 편집자 초청 강연 [그림책 만드는 사람들], 9월 13일 유아 및 초등 저학년 대상 재능기부 프로그램 [동그리가 들려주는 그림책], 9월 24일-25일 보호자 동반의 초등 3~6학년 대상 천문 체험 특강 [천문우주스쿨]을 운영한다. 또한,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 [동양도서관 첫 만남 이벤트]와 아동자료실 대출자 대상 참여형 행사 [꽝 없는 캡슐 뽑기]도 운영된다.

▲임학도서관은 9월 13일 7~10세 아동 동반 가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들꽃식혜’, ‘낙엽스낵’ 등의 그림책을 집필한 백유연 작가와 함께하는 특별 강연[백유연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9월 14일, 21일에는 7세 이상 동반 가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접하고 관련된 보자기 아트를 체험해보는 [오손도손 생활 속 보자기 아트]를 진행한다.

또한, 도서관의 다양한 시설 참여 인증 스탬프 찍기 [도서관 미션 파서블], ‘독서의 달’과 ‘임학도서관’을 주제로 한 [재미있는 독서의 달 행시 쓰기], 책의 한 줄 비평을 작성하는 [오늘은 나도 독서 비평가] 등 방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자료실 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별똥별어린이도서관은 [내가 사랑하는 시] 필사, [무인예약대출기 대출 행사]를 운영한다. 9월 18일 저녁 7시에는 성인 대상으로 [독립서점 주인으로 살아남는 법] 강연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책과 도서관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깊어가는 가을, 도서관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