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보이’, 김소현의 츤데레 응원이 ‘똥강아지’ 박보검을 움직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2:20:44
  • -
  • +
  • 인쇄
▲ 사진제공=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뉴스스텝] JTBC ‘굿보이’ 김소현의 츤데레 응원이 ‘똥강아지’ 박보검을 움직이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연출 심나연, 극본 이대일, 제작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에서 지한나(김소현)는 머리는 냉철하게, 가슴은 뜨겁게 움직이는 인물이다.

거침없는 사격 천재로서 누구보다 뛰어난 능력을 지녔지만, 감정을 드러내는 데 있어서는 한없이 단호하고 이성적인 태도로 일관해왔다.

그러나 윤동주(박보검) 앞에서는 차가운 말투 속에 뜨거운 진심이 묻어나며, 그녀의 ‘츤데레’ 로맨스가 시청자들에게 묘한 울림과 설렘을 선사하고 있다.

지한나는 선수 시절부터 지금까지 이어지는 윤동주의 직진 고백에 “절대 좋아할 일 없다”며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하지만 행동에는 묘한 온기가 스며 있었다.

윤동주의 복싱 코치였던 오종구(정만식)가 주최한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실력과 노력으로 어렵게 따낸 금메달이 폄하 당하자 윤동주는 자존심에 큰 상처를 입고 괜한 분풀이를 했다.

그런 그의 모습을 지켜보던 지한나는 바보 같다며 차가운 일침을 날리면서도, 한편으론 “네가 어떤 놈인지 보여줘”라고 응원했다. 윤동주는 곧장 그 분노를 정면 돌파의 동력으로 전환했다.

지한나는 복싱 후배 이경일(이정하)의 죽음 이후 흔들리는 윤동주의 마음 역시 단박에 간파했다. 그래서 그가 전당포에 맡긴 금메달을 찾아와 돌려주며 또 한 번 중심을 붙들어줬다.

“머리는 차갑게, 가슴은 뜨겁게. 넌 복싱 선수가 그것도 모르냐?”며 딱밤을 시전하고는, “쓸데없이 감정 소모하지 말고 표적이나 조준해 그 놈 잡으라”고 정확한 타깃과 방향을 알려준 것.

말투는 무뚝뚝했지만, 그 안엔 누구보다 진심 어린 위로가 담겨 있었다. 그리고 민주영(오정세) 앞에서 또다시 분노가 치밀던 순간, 윤동주의 머릿속엔 그 조언이 스쳤다.

과거 같으면 얼굴에 주먹부터 꽂았을 그는 간신히 이성을 붙잡았고, 윤동주 시인의 ‘서시’의 구절을 빌려 정의를 외치며 민주영에게 맞섰다.

사실 이러한 지한나의 응원은 과거 선수 시절부터 이어진 것이었다.

당시 온갖 대회를 휩쓸었던 그녀가 메인 모델로 나선 호빵의 스티커를 보며, “유도부 민철이는 금메달 스티커 붙이고 선발전 우승했다던데, 나도 그 기운 좀 받자”는 윤동주에게 지한나는 “그런 거나 믿으니까 실력이 안 는다”며 퉁명스럽게 응수했다.

그러나 상파울루행 선발전에서 좌절한 윤동주를 위해, 결국 호빵 스티커를 직접 볼에 붙여줬다. 마지막 선발전에선 이기라는 그녀만의 응원 방식이었다. 지금도 윤동주의 휴대폰 뒤에는 그때 그 스티커가 붙어 있다.

입으로는 끝없이 밀어내지만, 숨길 수 없는 진심은 그녀가 윤동주를 대하는 방식이었다. 그런 지한나의 가슴에도 서서히 변화가 찾아왔다.

더운 날 윤동주가 햇빛을 가려주는 다정한 배려를 보였을 때 묘한 두근거림을 느꼈고, 결국 “내가 미친 거지”라며 그의 넥타이를 자신에게 힘껏 당겨 ‘선키스’를 선사한 것.

절대 좋아할 일 없다던 단호한 다짐과 달리, 먼저 입을 맞춘 지한나의 당당한 감정 표현에 과연 두 사람의 로맨스 전선은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 앞으로의 이야기에 궁금증이 최고조로 상승하고 있다.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