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변요한-고준, 장하은-한소은 살인사건의 진범을 잡아라! 해결되지 않은 무수한 의문점에 호기심 증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9 12:25:10
  • -
  • +
  • 인쇄
▲ 사진 제공 : MBC 영상 캡처

[뉴스스텝] 변요한과 고준이 발견한 살인사건의 증거들이 추리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촘촘한 스토리와 예상을 깨는 반전으로 매회 충격을 주고 있는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이하 ‘백설공주’, 기획 권성창, 연출 변영주, 극본 서주연, 제작 히든시퀀스/래몽래인) 속 11년 전 살인사건의 실체가 조금씩 베일을 벗으면서 모두를 놀라게 하고 있다.

이에 살인 전과자 고정우(변요한 분)의 사라진 기억을 돌리기 위해 필요한 증거 리스트들을 분석해봤다.

먼저 11년 만에 발견된 살인사건 피해자 심보영(장하은 분)의 마지막 행적에 관심이 집중된다. 고정우의 머릿속에 남아있는 심보영의 마지막 모습은 자신과 크게 다투고 울면서 달려가던 순간이었고 그 이후로 심보영을 본 사람이 없었기 때문. 특히 심보영의 엄마 이재희(박미현 분)가 현구탁(권해효 분)에게 “보영이 우리가 죽였잖아”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던져 과거의 일이 궁금해진다.

또한 심보영의 백골 시신과 유류품 중에서 하의 속옷은 발견되지 않았기에 형사 노상철(고준 분)은 심보영이 살해 당시 성폭행을 당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과연 심보영의 사라진 소지품들은 어디로 간 것일지, 이 소지품들은 범인과 어떤 연관이 있을지 다양한 추측을 불러일으킨다.

뿐만 아니라 앞서 고정우의 친구였던 현수오(이가섭 분)가 그린 그림에는 창고 안에서 피 흘리는 여학생과 그 앞에 선 네 명의 인물이 자세하게 묘사되어 있어 의구심을 증폭시킨다. 현수오의 그림 속 창고는 과거 고정우와 친구들이 함께 놀았던 창고 안의 모습과 흡사해 현수오가 무엇을 알고 있는 것일지 호기심을 더한다.

다음으로 아직 발견되지 않은 피해자 박다은(한소은 분)의 행방에 이목이 쏠린다. 서울에서 전학 온 후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놀던 박다은은 수능 이후 남자친구였던 고정우와 돌연 연락을 끊어버렸다. 심지어 친구 심보영은 고정우에게 박다은에 대한 험담까지 내뱉어 고정우의 마음을 착잡하게 만들었다.

창고에 있던 박다은은 할머니와 통화를 하던 중 누군가와 격렬하게 대립했고 상대는 박다은을 향해 ‘발랑 까진 고딩’이라는 욕설까지 내뱉어 불안감을 높였다. 처참하게 살해된 것도 모자라 현재까지 시신도 찾지 못한 가운데 박다은의 시신은 어디에 있는 것일지 시선이 모아진다.

그런가 하면 11년 전 고정우의 차로 시신을 유기했던 사람에 대한 의문도 떠오르고 있다. 고등학생 시절 고정우는 부모님이 사주신 차로 종종 친구들과 드라이브를 했지만 돈이 부족해 늘 만 원씩만 주유할 수밖에 없었다.

사건이 일어난 날에도 차에는 기름이 없었기에 고정우는 자신의 차를 건드린 사람이 주유소를 들렀으리라 추측했다. 하지만 주유소 직원은 고정우에게 어떠한 것도 확인해주지 않아 범인 추적에 난항이 예상됐다.

고정우의 차 키는 창고에 늘 보관되어 있어 마을 사람이라면 누구나 접근이 가능했던 만큼 범인을 잡기 위해서는 고정우의 차를 마지막으로 운전한 사람을 찾아내는 게 중요한 상황. 대체 누가 고정우의 차를 이용해 시신을 유기한 것일지, 고정우는 물론 마을 사람들을 향한 의심도 커지고 있다.

이처럼 아직 찾아내지 못한 숱한 증거로 시청자들의 추리 욕구를 무한 자극하고 있는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은 내일(30일) 밤 9시 50분에 5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미국산 만다린 무관세 수입 대응방안 모색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올해부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미국산 만다린이 무관세로 수입됨에 따라 감귤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만감류 가격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12일 농업인 단체장, 품목별 연구회장, 농·감협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산 만다린 수입 대응 만감류 가격 안정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미국산 만다린의 수입 시기가 서귀포시 주력 품목인 한라봉,

금산군, 기저귀·조제분유 바우처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금산군은 영아 양육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기저귀·조제분유 바우처 신청 안내에 나섰다.이 사업은 0~24개월 미만 영아를 둔 가정에 자격 요건에 따라 기저귀와 조제분유 바우처가 지급된다.기저귀 지원은 첫째아의 경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장애인 자격 보유 가구가 대상이며 둘째아 이상은 기준 중위소득

JB주식회사, (재)천안시복지재단 2000만원 후원

[뉴스스텝] 천안시는 13일 JB주식회사가 (재)천안시복지재단에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충남권역 도시가스 공급 업체인 JB주식회사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2,000만 원 상당을 천안시에 기탁해 왔다.이외에도 충남도를 비롯한 아산, 세종 등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우재화 JB주식회사 대표는 “안정적인 도시가스 공급은 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