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시 승격 70주년 기념 '강릉시민 대화합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2:25:34
  • -
  • +
  • 인쇄
가뭄 극복으로 ‘하나된 강릉’, 11월 1일 강릉하키센터 야외광장에서 개최
▲ 시 승격 70주년 기념 '강릉시민 대화합 한마당' 포스터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8월 연기된 시 승격 70주년 '강릉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강릉시민 대화합 한마당'으로 11월 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극한 가뭄의 어려움을 한마음으로 이겨낸 시민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는 따뜻한 화합의 장으로 진행된다.

먼저 18시 30분, 강릉하키센터 야외광장에서 개최되는 기념식은 주민자치 우수프로그램 경연대회 대상팀, 강릉시 버스킹 전국대회 및 시민가요제 수상팀, 강릉어린이합창단 등이 출연하는 식전행사로 시작되며, 시민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하나된 강릉’을 보여주는 의미있는 무대로 꾸며진다.

이어 ▲제43회 강릉시민대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자매도시 축하영상 메시지 ▲70주년 기념영상 및 퍼포먼스 ▲시민 대합창(강릉시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어 시민 모두의 자긍심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된다.

기념식 후에는 장윤정, 양지은, 허각, 박성현, 이용주 등 인기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시민들이 함께하는 흥겨운 경축공연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70주년 기념식수와 글로벌 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범시민 캠페인 등 다양한 연계행사가 이어져 도심 곳곳이 70주년 경축 분위기로 가득 채워진다.

특히, 행사 당일인 11월 1일은 강릉의 대표 축제인 커피축제와 누들축제가 진행되는 시기인 만큼, 두 축제와의 연계를 통해 강릉 전역에서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축제의 물결로 물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릉시는 올해 '함께한 도약의 70년, 하나된 글로벌 강릉'을 슬로건으로 70주년 엠블럼 선정, 포토존 조성, 가로등 배너 및 대중교통 랩핑 홍보 등을 통해 도심 전역에 축하 분위기를 확산했으며,

강릉단오제 길놀이, 70주년 기념 사진전, 각종 전시·공연·캠페인, 70만보 걷기 챌린지 등 다채로운 연계행사와 함께 오죽헌, 바다부채길, 메타버스체험관 등 주요 관광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왔다.

김동율 행정국장은 “이번 행사는 가뭄이라는 큰 시련을 하나되어 이겨낸 시민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고, 시 승격 70주년의 의미를 시민 모두가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화합과 도약의 희망찬 자리인 만큼 많은 시민들께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