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 화합과 소통을 다지는 ‘귀농인의 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3 12:20:24
  • -
  • +
  • 인쇄
제2의 인생을 보성에서 … 선배 귀농·귀촌인과 신규 회원 간 친목 도모
▲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 화합과 소통을 다지는 ‘귀농인의 밤’ 개최_기념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12일 득량면 문화복지센터에서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가 주관한 ‘귀농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성군에 정착한 귀농귀촌인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도모하고 1년간 보성 생활을 경험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보성군으로 안정적인 전입, 적응 과정, 정착을 이루며 남다른 관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원주민과 소통, 귀농·귀촌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6명에게 보성군수 표창과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지난 2달 동안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에 신규 가입한 10명이 자기소개를 비롯해 귀농의 이유를 설명하는 등 선배 귀농 귀촌인들과 후배 귀농 귀촌인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 김 모 씨는 “보성으로의 귀촌 선택이 가장 행복한 선택이고 보성에서 살기 참 잘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제2의 인생을 보성에서 후회 없이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철우 군수는 “현재 12개 읍면에 1천여 명의 귀농 귀촌인들이 생활 터전을 잡고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여러분들이 보성에서 성공 정착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여기 계신 여러분의 성공 사례가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보성군으로 유도하는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는 40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기타 귀농귀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 또는 보성군 인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 구 부국원, 어린이 대상 기획전시 '시간 속 부국원 산책' 개최

[뉴스스텝] 수원 구 부국원이 어린이 기획전시 ‘시간 속 부국원 산책’을 9월 30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연다.전시는 부국원의 소개와 건물의 역사 일제강점기 부국원의 역할 해방 이후 변화 과정 근대문화공간으로의 복원 과정 체험 활동 등 5개 주제로 구성된다.어린이들이 부국원의 역사와 가치를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진 자료, 소장 유물, 전시 연계 활동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마

안산시 상록구 자율방범대, 제13회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 상록구는 지난 28일 성호공원 소운동장에서 안산시 자율방범대 상록연합대(대장 유병권)가 ‘제13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상록구 자율방범대는 총 16개 지대로 구성돼, 매일 심야 시간대인 21시부터 01시까지 범죄예방 순찰을 진행하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방범대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이날 행사에는 500여 명의 자율방범대원과 가족이 참여했

안산시 단원구여성합창단, 시립노인전문병원 '찾아가는 음악회' 열어

[뉴스스텝] 안산시 단원구는 단원구여성합창단이 시립노인전문병원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공연은 병원에 머무르며 사회적 고립감과 정서적 결핍을 느끼는 어르신들에게 노래를 통해 정서적 위안을 선물하고, 잠시나마 일상의 무게를 잊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어르신들이 잘 아는 곡 중심으로 선곡된 이번 공연은 모두가 함께 따라 부르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개똥벌레’ 시간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