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교향악단, 제133회 정기연주회‘고전과 낭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12:20:33
  • -
  • +
  • 인쇄
바이올리니스트 양고운과 협연
▲ 목포시립교향악단이 고전과 낭만이라는 주제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뉴스스텝] 목포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1월 14일 오후 7시 30분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제13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김동수 지휘자의 지휘로 차이콥스키의 ‘이탈리아 기상곡’과 ‘교향곡 5번’,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3번’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곡으로 연주될 ‘이탈리아 기상곡’은 차이콥스키가 1880년 이탈리아 여행 중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작곡한 곡으로, 이탈리아의 따뜻한 햇살과 활기찬 분위기를 생생히 표현하고 있다.

이어 양고운 바이올린 협연자와 함께 하는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3번’이 관객들을 만난다.

1775년 작곡된 모차르트의 초기 작품인 이 곡은 우아하고 화려한 선율이 매력적이며 특히 두 번째 악장의 감미로운 멜로디는 청중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준다.

양고운 바이올리니스트는 1991년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 입상, 베를린 막스 로스탈 국제 콩쿠르 우승 등 4번의 국제 콩쿠르에 입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 받은 만큼 섬세하고 우아한 연주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연주될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5번’은 1888년 작곡된 걸작으로, ‘운명’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첫 악장에서 등장하는 강렬한 주제 선율이 전체 교향곡을 관통하며, 각 악장마다 다양한 감정의 변화를 표현한다.

특히 마지막 악장에서는 희망과 구원의 메시지가 웅장하게 펼쳐져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김동수 지휘자는 “이번 연주회를 통해 관객 여러분께서 고전과 낭만 음악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클래식 음악의 진수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람료는 일반 5,000원(학생 3,000원)으로, 오는 23일부터 온라인 티켓링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