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삭 온 스크린 연극 '오셀로' 상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2:25:20
  • -
  • +
  • 인쇄
인간 본성에 대한 고찰…긴장감 넘치는 인물 간의 탁월한 심리 묘사
▲ 삭 온 스크린 연극 '오셀로' 포스터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예술의전당 영상화 사업인 삭 온 스크린(SAC on Screen) 연극 오셀로를 상영한다.

『오셀로』는 세계문학사상 최고의 작가로 인정받고 있는 셰익스피어의 대표작 중 하나로, 주인공인 무어인 장군 오셀로가 그의 부인 데스데모나와의 비극적인 사랑과 배신 그리고 반란에 빠져들게 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연극 오셀로는 실험적이고 세련된 연출로 동시대와 호흡하는 박정희가 연출을 맡았으며, 광기 어린 추악한 욕망과 질투, 이로 인해 추락하는 고결한 사랑을 강렬하게 그려낸다.

여기에 시노그래퍼(무대미술가) 여신동과 의상 디자이너 김환 등 감각 있는 젊은 창작진이 합세하여 420년여의 시간을 지나온 오셀로를 세련되게 풀어냈다.

오셀로 역에는 연극과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 전 장르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박호산이 캐스팅 되어 질투와 불안 속에 추락하는 불완전한 인간을 연기한다. 오셀로의 기수장이자, 광기 어린 욕망에 사로잡혀 모두를 불안 속으로 몰고 가는 질투의 화신 이아고 역에는 손상규 배우가 열연한다.

귀족 브라반티오의 딸로 오셀로와 사랑에 빠진 데스데모나 역에는 이설, 이아고의 부인 에밀리아 역에는 이자람, 원로원 의원이자 데스데모나의 아버지인 브라반티오 역은 이호재 배우가 맡아,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긴장감 넘치는 인물 간의 심리 묘사를 선보인다.

김태열 관장은 “오셀로는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가장 심리묘사가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인간 본성에 대한 고찰은 물론 긴장감 넘치는 인물 간의 탁월한 심리 묘사가 압권이다”라며, “대형스크린을 통해 셰익스피어의 명작을 꼭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삭 온 스크린[SAC(Seoul Arts Center) On Screen]은 예술의전당이 제작하는 공연 영상 콘텐츠로, 유에이치디(UHD) 고화질 영상을 통해 아티스트의 숨결까지 느껴지는 생생함과 10여 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다각도에서 담아낸 역동적인 화면, 현장감 넘치는 5.1채널 입체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가을 행락철 맞아 다중이용시설 식품위생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광주시는 오는 19일까지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국공립 공원, 고속도로 휴게소 등 이용객이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요 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와 음식 판매 트럭 등을 대상으로 위생 관리 실태를 확인한다.특히,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 여부 조리장 청결 상태 냉장·냉동식품 보관 온도 준수 여

기획재정부,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현행 기준 유지

[뉴스스텝] 기획재정부는 지난 7월 세제개편안을 발표한 이후 상장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조정 여부에 대해 시장의 의견을 종합 청취하고 국회와 긴밀히 논의해 온 결과, 자본시장 활성화에 대한 국민적 열망 등을 고려하여 대주주 범위를 현행과 같이 ‘종목당 보유금액 50억원 이상’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정부는 이번 조치 외에도 150조원 규모의 국민성장 펀드를 조성하고,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

밀양시체육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 지급

[뉴스스텝] 밀양시체육회는 체육회장실에서 밀양지역 초·중학교를 졸업한 체육 유망주 8명에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육상, 스쿼시, 배구 등 다양한 종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학교는 물론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있으며,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체육회는 지난 7월 27일 독일 보훔 로르하이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