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드론레이싱컵 내달 개최…“최고의 드론 레이서 가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2:25:09
  • -
  • +
  • 인쇄
춘천시 주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 11월 8일~9일 송암스포츠타운 야구장 진행
▲ 포스터

[뉴스스텝] “최고의 드론 레이서 가린다!”

춘천시 주최,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2024 춘천시 드론 레이싱컵이 오는 11월 8일 개막한다.

드론 레이싱은 시속 80~150㎞로 드론을 비행시키며 장애물을 통과하는 경기다.

속도는 물론 정확한 조작이 요구되는 드론 스포츠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는 드론 레이싱 3개(클래스A, 클래스B, 디지털시네후프) 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며, 선착순이다.

참가 접수는 (사)한국드론레이싱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초경량 비행장치 4종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한 국내 또는 해외선수다.

특히 경기대회 외 레이싱 체험, 인형 뽑기, 농구 등 드론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송암스포츠타운 일대에서 6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와 함께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춘천시는 서면 춘천드론테스트베드장과 송암스포츠타운 일원을 정부사업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하기 위해 공모에 신청서를 제출했다.

특별자유화구역으로 지정되면 드론 비행시 필요한 인증·허가·승인·평가 등의 절차가 간소화·유예·면제된다.

이를 통해 춘천시는 관광사업과 연계해 레저 드론의 저변을 확대하고 안전한 비행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사무관, 공공갈등과 집단민원 해결의 전문가인 국

부산 북구 덕천1동, 2025년 제2회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덕천1동(동장 성희경)은 지난 10일 덕내골 그린봉사대와 함께 생활 속 걷기문화 실천과 보행 친화적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덕내골 그린봉사대 20여 명이 참여해 만덕대로 일대를 걸으며 잡풀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으며, 주민들에게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홍보했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사)부산광역시 북구자원봉사센터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 수제 장난감 전달

[뉴스스텝] 부산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성환)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는 지난 15일 부산 강서구 부산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반려동물 양말목 장난감 5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반려동물봉사단은 반려인·비반려인·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지역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제 간식 전달, 펫티켓 캠페인, 유기견 보호센터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강성환 센터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반려인 1,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