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산곡노인문화센터, 노인의 날 행사 ‘청춘1번지’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2:25:21
  • -
  • +
  • 인쇄
▲ 부평구 산곡노인문화센터, 노인의 날 행사 ‘청춘1번지’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산곡노인문화센터는 지난 11일 노인의 날을 맞아 ‘청춘1번지’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의 어르신 회원들은 딱지놀이, 공기놀이 체험을 통해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교복 체험과 추억 사진 촬영으로 과거로 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1층에서는 아코디언, 하모니카, 색소폰 연주 등 옛날 추억의 노래들이 흘러나왔고, 추억의 광고 영상 상영이 함께 이뤄져 복고풍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또, 지하 소강당에서 이용자 만족도 조사와 노인권익증진 OX퀴즈에 참여한 분들에게 돌림판을 이용한 선물 이벤트가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글반 수업을 듣는 한 어르신은 교복 체험에 대해 “어릴 적 제대로 학교를 졸업을 하지 못했는데, 오늘 교복을 입고 이제야 졸업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특히, 행사의 마무리로 고고장(댄스타임)이 열려 경쾌한 음악과 함께 어르신들이 활기차게 춤을 추며 마치 젊은 시절로 돌아간 듯한 시간을 보냈다.

고고장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음악에 맞춰 춤을 추니 정말 신이 났고, 그때 그 시절의 흥겨운 기분을 다시 느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