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5월 청소년의달 기념 다양한 청소년·청년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2:25:37
  • -
  • +
  • 인쇄
버스킹부터 성년의 날, 예술제까지…청소년·청년 대상 지역문화 축제 풍성
▲ 포스터

[뉴스스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은 5월 한 달간 성남시 전역에서 청소년과 청년, 지역주민을 위한 6개의 문화·예술 행사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행사는 공연, 체험, 버스킹, 기념식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되며, 지역 청소년과 청년이 직접 주도하는 기획 행사로 운영된다.

먼저 5월 10일 정자역 광장에서는 청소년거리 버스킹 ‘어서와 버스킹 처음이지’가 열린다. 청소년과 청년 공연자들이 중심이 되어 시민들과 소통하는 무대를 꾸며, 건강한 공연문화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이어서 5월 16일에는 야탑유스센터 앞마당에서 ‘풋풋 별빛마을축제 함께봄!’이 열린다. 청년가게, 마을공방, 주민 플리마켓 등 지역 상생 콘텐츠와 푸드트럭, 청년예술단의 음악공연 등 다양한 체험이 결합된 문화 축제로, 야탑동 일대를 열린 문화공간으로 변화시킨다.

5월 19일에는 성년의 날을 맞아 동서울대학교 소운동장에서 ‘성남시 성년의날 기념행사’가 열린다. 성년 선언을 비롯한 기념식과 함께 대학생 동아리 공연, 체험부스,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성년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뜻깊은 하루를 선사한다.

5월 24일에는 서현유스센터와 양영어린이공원 일대에서 ‘청.청.오락실(청소년어울림마당)’이 개최된다. 약 40개의 체험부스를 비롯해 성남시프로예술단, 청소년 동아리 축하공연, 레이저태크 서바이벌 게임, 푸드트럭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야외축제로 마련됐다.

5월 28일부터 31일까지는 정자유스센터 공연장에서 ‘제33회 경기도청소년예술제 성남시 예선’이 열린다. 음악, 문예, 무용, 사물놀이, 대중문화 등 15개 종목별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뽐내는 무대로 시민 누구나 현장 관람이 가능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5월 31일에는 판교유스센터 앞마당과 판교공원에서 ‘힐링로드 축제’가 열린다. 축제에는 청소년 및 청년 플리마켓, 생태 체험부스, 지역 상점 연계 마켓이 함께 열리며, 지역 커뮤니티와 청소년활동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지역축제로 추진된다.

이번 5월 행사는 포스터 및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홈페이지에서 각 행사별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