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1회 대술면 내꽃향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6 12:30:10
  • -
  • +
  • 인쇄
꽃, 정원, 산림치유로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대술 만들기
▲ 예산군, 제1회 대술면 내꽃향 축제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대술면은 6일 제1회 대술면 내꽃향 축제를 대술면행정복지센터 광장일원에서 지역주민 등 5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알렸다.

올해 대술면주민자치위원회가 처음으로 주최하는 내꽃향 축제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주민이 직접 계획 수립과 행사를 주관하는 주민 주도형 축제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내꽃향 축제이름은 예로부터 꽃과 내천이 흐르며 정감있는 곳인 대술면의 이미지를 반영하여 대술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통해 탄생한 지역브랜드로써 꽃, 정원, 산림치유를 테마로 축제에 녹여내어 내꽃향 축제가 탄생했다.

이번 축제에 대술면민 등 약 5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합의 비빔밥 퍼포먼스, 주민자치 프로그램발표회, 주민합창 공연 등과 마술공연, 노래자랑 등 대술 문화예술 화합의 장을 열었다. 특히 화합의 비빔밥 퍼포먼스를 통해 대술면 19개 마을대표인 이장님들이 지역생산 농산물을 비빔 재료로 갖고 나와 주민들이 함께 동참하는 하나되는 화합의 의미를 공고히 다졌다.

이완호 면장은 “대술면의 강점인 꽃‧정원‧산림치유의 지역특화자산을 찾아서 알리고 지역자산으로 키워가고 축제의 과실이 지역에 착근되는 내실있는 축제를 준비해주시고 새로운 축제의 지평을 열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하고 지속가능한 축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