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4년 청렴실천서약 및 결의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3 12:25:43
  • -
  • +
  • 인쇄
부패 경험 Zero 청렴 김제!‘청렴의 꽃을 피우다’
▲ 김제시, 2024년 청렴실천서약 및 결의대회 개최

[뉴스스텝] 김제시는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청원 조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청렴 실천 서약 및 결의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청렴도 향상을 위해 김제시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청렴 비전을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 실천 서약식은 2024년 새내기 공무원인 기획감사실 이상영 주무관과 부량면 두하은 주무관이 대표로 청렴 실천 서약서를 낭독하고 참석자 전원이 서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어 정성주 김제시장, 이찬준 부시장, 국단소장 등이 참여해 고위공직자의 솔선수범으로 시의 청렴 문화를 화려하게 꽃 피우겠다는 의미로 시화인 백일홍 화분에 물을 주어 청렴 비전(부패 경험 Zero, 청렴 김제) 청렴의 꽃이 피어나는 ’청렴 매직 플라워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 각 부서에서는 오는 17일까지 15일간 청렴 실천 서약을 자율적으로 추진해 전 직원이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을 위한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할 예정이다.

정 시장은 “2023년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에 이어 올해도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김제 실현을 위해 전 청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앞장서겠으며, 청렴을 향한 의지가 우리 시화인 백일홍처럼 시들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 실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0일~21일 양일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복지 현장 종사자들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인권침해 예방 및 인권친화적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송정문 경남장애인권익옹호기관 관장이 강사로 나서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남해군 관계자는 “이

강진소방서 "실외기 화재, 소화기 비치가 인명·재산 피해 줄였다"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지난 7월 24일 18시경 강진읍 동성리 한 음식점 에서 발생한 에어컨 실외기 화재가 인근 주민의 소화기 사용으로 자체 진화돼 큰 피해를 막았다고 24일 밝혔다.소방서에 따르면 화재는 에어컨 실외기 계량기 단락 발생으로 추정되는 불꽃이 외장재로 옮겨붙으며 시작된 것으로 보이며, 당시 연기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인근 주민이 소화기를 들고 불길을 신속 진화해 화재 확산을 차단한 것이 피

대구시, 올겨울 취약노인 보호 총력… 동절기 대책 시행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강력한 한파가 예상되는 올겨울,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4개월간 ‘2025~2026 동절기 취약노인 보호·지원 대책’을 본격 추진한다.대구시는 한파로 인한 난방기 고장, 화재, 주거 취약 등 긴급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 ‘겨울안심쉼터’를 새롭게 운영한다. 영락양로원*을 활용한 쉼터는 임시 숙식과 난방을 24시간 제공하며, 보호기간은 1회 최대 15일, 입소 시간은 09시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