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도서관, 메타버스 도서관에서 '미디어 특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6 12:30:17
  • -
  • +
  • 인쇄
오는 23일, ‘유튜브 마케팅 노하우’ 주제로 비대면 진행
▲ 광양중앙도서관, 메타버스 도서관에서 '미디어 특강' 운영

[뉴스스텝] 광양중앙도서관은 ‘광양 메타버스 도서관’ 개관을 기념해 오는 23일 오후 2시'모르면 손해! 유튜브 마케팅 노하우,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법'을 주제로 미디어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상반기에 운영했던 『기획부터 촬영까지,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강좌 후속으로 영상 촬영과 편집 교육을 바탕으로 영상을 업로드 후 개인 채널을 성장시키는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조회 수 높은 영상과 구독자가 많은 채널의 차별점, 시선을 사로잡는 썸네일 제작의 중요성이 어떻게 개인 채널의 성장과 강점으로 이어지는지 이야기한다.

강사로 초빙된 청담커뮤니케이션 교육기관 김현주 원장은 한국언론진흥재단 소속 미디어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포스코 컨소시엄 미디어교육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광양 메타버스 도서관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미디어 특강에 그동안 시간과 공간의 어려움으로 참여하지 못했던 시민들과 유튜브 채널 관리와 성장에 궁금함을 가졌던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미래를 창조하고 마음을 연결하는 차세대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광양 메타버스 도서관’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 접수는 5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로구, 국공립 다향어린이집 이전 개원식 16일 개최

[뉴스스텝] 구로구가 오는 16일 오후 3시 10분 오류2동 모아엘가트레뷰 단지 내 신축 건물(오리로 1165)에서 국공립 다향어린이집 이전 개원식을 개최한다.다향어린이집은 1993년 10월 최초 개원 후 천왕역세권 재개발사업 시행으로 인해 지구촌학교 1층으로 임시 이전해 운영됐다. 이번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며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더욱 안정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신축 어린이집은 연면적

원주시, 시립교향악단과 함께 '2025 문화위크'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와 원주시립교향악단은 10월 18일 ‘문화의날’을 기념해,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2025 문화위크’를 운영한다.행사 기간 원주시청 1층 로비에서는 매일 낮 12시 20분부터 40분까지 20분간 공연이 진행된다.시립교향악단은 13일 헨델의 호른 4중주를 시작으로, 14일에는 현악 6중주, 15일에는 목관 5중주와 바이올린 4중주, 16일에는 현악 4중주, 17일에는 금관 5중주를

용인특례시, 반려동물 문화축제 '용인시와 행복하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지역 내 반려인들을 위한 문화축제 ‘2025 용인시와 행복하개’를 19일 용인시실내체육관 앞 천연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며 공존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하고, 유기동물 발생을 줄이기 위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시는 경기도수의사회와 용인시수의사회와 협력해 반려견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활동 ‘펫티켓(반려동물 예절)’ 교육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