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인전기’ 주진모, 경험치 만렙 능구렁이 반달 김재열 역 열연! ‘대체불가 존재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2:20:26
  • -
  • +
  • 인쇄
▲ [사진 =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악인전기’]

[뉴스스텝] 영화, 드라마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배우 주진모가 지니TV 오리지널 ‘악인전기’를 통해 대체불가의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주진모가 ‘악인전기’에서 맡은 캐릭터는 국제항운 대표 직함을 갖고 있는 성공한 사업가 김재열 역이다. 직함은 항운회사 대표지만 실상을 들여다 보면 온갖 것을 밀수하고 도박 하우스를 운영하는 등 비리의 온상인 인물이다.

뿐만 아니라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능구렁이처럼 권력에 기생하는 반달 캐릭터로 극 중 갈등을 야기하는 중요한 인물이기도 하다.

앞서 방송된 ‘악인전기’에서는 신남시에서 권력을 차지한 김재열의 모습이 담기며 인물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김재열은 서도영(김영광 분)이 선물한 화분을 밀어 떨어트린 후 ” 대가리가 굵어도 너무 굵어가 이제 감독말도 안 듣고 설치대는데... 그동안 수고했다. 이제 고마 쉬아라”라며 대립각을 세웠고, 국회의원 출마를 원하는 박충호(차순배 분)에게는 “제~발 분위기 파악 좀 해라. 콩고물이라도 주워 먹을라모 얌전히 있으레이”라며 주변인을 쥐락펴락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지난달 30일 방영된 ‘악인전기’에서는 김재열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는 상황이 그려지며 진한 긴장감을 자아냈다.

서도영과 박충호가 손을 잡고 김재열을 궁지에 몰아넣은 것. 서도영은 김재열 앞에 돈다발을 툭 떨어트리고는 “이제 그만 빠이빠이합시다”며 한 방을 먹였고 박충호는 국회의원이 되어 그를 백안시하며 달라진 분위기를 풍겼다.

이렇듯 주진모는 ‘악인전기’ 속 갈등의 중심에 서며 쫄깃한 긴장감과 몰입감을 시청자에게 선사하고 있다. 특히 화려한 패턴의 재킷과 눈에 띄는 소재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소화하며 김재열이라는 인물의 개성을 입체적으로 그려가고 있다.

권력에 기생하며 능구렁이처럼 이득을 취하는 모습이나 어떤 위협에도 눈썹 하나 꿈쩍하지 않는 대찬 기세, 상대의 기운을 압도하는 날선 말투 등이 김재열이라는 캐릭터를 살아 숨쉬게 만드는 동시에 주진모라는 배우의 저력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이제 반환점을 돈 ‘악인전기’에서 주진모가, 신남시 권력의 중심 문로펌 대표 문상국(송영창 분)은 물론 온갖 부정부패와 깊이 연루되어 있는 캐릭터 김재열의 앞날을 어떻게 표현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악인전기’는 매주 일, 월요일 밤 10시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 ENA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전북대, 2026학년도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뉴스스텝]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전북대학교는 지역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6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남원시 계약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는 남원시 재정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근로자 재교육형 계약학과로, 화장품뷰티산업과 목칠공예산업을 전공으로 지역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6학년도에는 신입생 40명과 편입생을 모집하며,

완주군서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시화전 열려

[뉴스스텝] 한강 시인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 시화전이 완주군에서 열리고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시화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완주군청 1층 로비홀에서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1주년 특별 시화전’을 열고 있다. 이번 시화전은 대한민국 문학이 처음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 문학의 중심 무대에 오른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완주 고산면에 광역농기계수리센터 들어선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전북도 ‘광역농기계수리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농기계 수리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공 수리체계를 구축해 농기계 고장 시 신속한 대응과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고산면을 비롯한 북부권 6개 면을 아우르는 광역 거점 수리센터를 조성하게 된다. 광역농기계수리센터는 고산면 서봉리 일원에 조성되며,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사업비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