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2:30:07
  • -
  • +
  • 인쇄
▲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문화탐방 실시

[뉴스스텝]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8월 27일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주관으로 ‘청소년 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문화·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다양한 잠재력을 발견·격려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청소년 30명과 청소년지도협의회위원 11명이 참여했다.

오전에는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해 귀중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배우고 체험했다. 청소년들은 역사적인 유물들을 직접 접하고 배움을 나누며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고양 스타필드 내 스포츠몬스터에서 체육활동이 이뤄졌다. 청소년들은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해 친목을 다지고 건강한 신체 활동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다.

장상진 회장은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이 더욱 풍성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광규 동장은 “항상 녹양동 청소년들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님 및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녹양동 문화탐방이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