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도 자원” 2023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2:25:15
  • -
  • +
  • 인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 마련
▲ 2023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

[뉴스스텝] 제주시는 9월 2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 일원에서 “2023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재활용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환경 체험을 통해 환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은 9월 2일 오후 3시 30분이며, 환경 관련 영상 상영, 자원순화 유공자 표창식 수여식, 고교 댄스동아리(스카이)와 감성 재즈가수(제스민) 공연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행사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 예정이다.

개막식에 이어 무대 행사로는 재활용 환경 퀴즈, 마술공연(김민형 마술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자원순환의 가치를 유도하고자 일반 개인이 직접 중고물품을 판매하는‘다시, 가치 재활용 물품 알뜰장터’와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의 “어린이 벼룩시장”이 운영되며, 판매수익금 일부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환경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방향제 만들기, 꽃모종 나눔 행사, 청바지로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투명페트병, 음료수 캔, 폐건전지, 종이팩을 1kg 이상 현장으로 가지고 오면 종량제봉투(10L)로 교환해 주는‘자원회수보상 코너’도 운영된다.

중고물품 나눔장터의 참여를 원하는 개인·단체, 유치원생·어린이들은 사전참가 신청을 해야 하며, 모집인원 미달 시에는 축제현장 행사본부에서 현장 참가 신청을 받는다.

어린이 벼룩시장과 “다시, 가치” 재활용 물품 알뜰장터는 각각 30팀씩 모집하며, 사전 참가 신청은 제주시 청정환경국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8월 31일까지 제주시청 생활환경과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부기철 생활환경과장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생활 속에 폐기물을 재활용해 고품질의 자원을 만들어 제주가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감일퍼스트태권도,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 전달

[뉴스스텝] 감일퍼스트태권도장(관장 이양성)은 지난 12월 26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된 라면은 태권도장 관장을 비롯한 관원들이 소외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라면트리’를 통해 관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관내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감일퍼스트태권도 이양성 관장은 “매년 관원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서 시립푸른솔어린이집과 함께 지난 12월 26일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시립푸른솔어린이집에서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 플리마켓을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600,500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황인희 원장은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서 작년에 이어 감일제일풍경채아파트 입주민들과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플리

하남시 미사2동 한국체대중앙태권도 원생들, 미사2동에 라면 500개 기부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30일, 망월동에 소재한 한국체대중앙태권도(관장 이현석)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500개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한국체대중앙태권도는 매년 미사2동에 라면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원생 한 명 한 명이 라면을 하나씩 준비해 모은 물품이라는 점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