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우리도 김포시민” 뮤지컬로 소통한 외국인주민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12:25:30
  • -
  • +
  • 인쇄
김포 거주 외국인 주민들, 이주민 창작뮤지컬 선보여
▲ 이주민 창작뮤지컬 “FULL LIFE”

[뉴스스텝] 김포 거주 외국인 주민들이 배우로 직접 참여한 이주민 창작뮤지컬이 10일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상연됐다. 이번 공연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우즈베키스탄, 미얀마, 중국, 캄보디아 등 7개 국적의 외국인 주민이 출연해 외국인주민에 대한 인식 개선에 대해 뮤지컬로 풀어냈고, 관람한 김포시민들은 작품성에 감탄하며 더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기를 희망했다.

김포시 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12월 10일 15시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이주민 창작뮤지컬 “FULL LIFE”을 선보였다.

뮤지컬 공연에 앞서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주민의 권익증진과 상호문화 정착을 위해 이민청 유치에 힘쓰겠다”고 밝혔으며, “이주민들이 가장 살기 좋은 김포가 되길 바라며, 오늘 뮤지컬과 같은 케이스가 김포시에서 실현되고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인사말씀을 전했다.

뮤지컬 “FULL LIFE”는 베트남 출신 외국인 노동자 바오가 고향의 가족들을 만나기 위해 김포에서 개최한 '외국인 주민 뮤직 페스티벌'의 우승 상품인 비행기 티켓을 목표로 15명이 합창단을 구성하여 대회에 출전하는 줄거리다.

특히 이번 뮤지컬은 국민대학교에서 전체적인 제작과 실력있는 한국인 배우를, 김포대학교에서 댄서와 안무를 지원하여 더욱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뮤지컬이 만들어졌다.

뮤지컬을 관람한 운양동 거주 관객은 “별로 기대없이 왔는데 퀄리티가 높아 깜짝 놀랐고, 이런 창작뮤지컬을 일회성 공연으로 끝낸다는 것은 낭비라고 생각한다”며 “더욱 많은 시민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구래동 거주 관객은 “인도네시아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는데, 외국 생활이 얼마나 힘든지 알고 있다”며 “쉴 시간을 반납하고 시간을 내 연습했을 외국인주민 배우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관람평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대구소방, 새내기 소방관 ‘직무적응 역량강화’ 특별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구소방안전본부는 12월 22일 대구소방교육훈련센터 대강당에서 중앙소방학교 제111기 신규임용자과정 교육생 102명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직무적응 역량강화’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소방공무원들이 현장 관서실습에 임하기 전,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윤리와 행동강령을 이해하고 공무원 연금 제도 등 필수적인 직무 정보를 습득하여 조직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생들은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