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중앙도서관, 수필특강 조기마감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12:30:18
  • -
  • +
  • 인쇄
최하경 작가 초빙, 기초반 강좌
▲ 완주군청

[뉴스스텝] 완주군립중앙도서관이 진행할 ‘누구나 쉽게 쓰는 수필특강’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의 높은 관심 속에 조기 마감됐다.

30일 완주군에 따르면 강연은 31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자신의 이야기를 글감으로 골라 수필로 쓰는 방법을 배워볼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날, 슬프지 않았다'의 저자 최화경 작가를 초빙해 글쓰기 기초와 문학적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수필쓰기 기초반 강좌로 기획됐다.

작가 초빙과 함께 글쓰기를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탄탄한 프로그램 구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참가자 모집과 함께 조기 마감되는 인기를 얻었다.

서진순 도서관사업소장은 “이번 수필특강이 진솔하고 따뜻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글로 표현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강의를 기획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고인쇄박물관, ‘일회용품 사용 근절’ 결의

[뉴스스텝] 청주고인쇄박물관 학예연구실은 21일 ‘일회용품 없는 청주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부서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일회용품 근절 추진을 결의했다.이번 다짐은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자원 낭비는 물론 환경오염을 초래하는 것에 경각심을 갖고, 부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직원들은 일회용 컵, 물티슈, 1회용 생수병, 비닐봉투 등 12대 일회용품에 대한 근절을 통해

진천군, 제6회 충북권역 선배 시민 지역대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진천군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에서‘제6회 충북권역 선배 시민 지역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선배 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충북 17개 노인복지관의 기관장과 실무자, 선배 시민,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해당 대회는 충북지역의 선배 시민운동을 확산하고 실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선배 시민들이 지역의

울주군, 2025년 제4차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

[뉴스스텝] 울산 울주군이 21일 군청 이화홀에서 위원장인 윤덕중 부군수, 울주군의회 군의원, 새울본부 대외협력처장, 에너지정책과장, 서생면·온양읍 민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4차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위원회는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 선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됐다.이날 회의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