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4기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12:25:35
  • -
  • +
  • 인쇄
▲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4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1월 29일 경민대학교 아가페홀에서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4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장년 인생 재설계 등을 지원하기 위한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경민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한다. 2022년 6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4기 교육생을 모집해 460여 명이 참여했다. 중장년층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커피 바리스타, 부동산 경매 재테크, 정리수납전문가 등을 운영한다.

이번에 참여한 4기 수강생들은 브런치 메뉴 실무, 그림책 놀이상담사, 재난 안전지도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을 비롯한 5개 과정을 125명이 수료했다.

행복캠퍼스 센터장을 겸직 중인 김창열 경민대 산학협력단장은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한 수료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행복캠퍼스가 제2의 인생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베이비부머 세대 여러분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오늘 수료식에 참석하신 모든 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행복캠퍼스를 통해 여러분들의 잠재된 가능성을 끌어내 도약과 성장을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캠퍼스 프로그램은 베이비부머 세대(1955~1974년생)의 행복한 미래 설계와 생애 전환 준비를 돕는 재사회화 교육과정이다. 이 밖에도 진로상담, 취‧창업 연계, 커뮤니티(동아리) 활동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