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광명학당 해오름식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0 12:20:28
  • -
  • +
  • 인쇄
▲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광명학당 해오름식 진행

[뉴스스텝]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비문해 어르신의 문해력 향상을 통한 자존감 증진 프로그램 광명학당의 2024년 새학기를 맞아 지난 19일 해오름식을 진행했다.

해오름식은 국제로타리 3690지구 광명장미로타리클럽(회장 진미숙)의 지원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우수 시화 및 엽서 낭독, 2023년 활동 영상 시청, 진급장 전달 및 반별 다짐 발표 순서로 진행되며 광명학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2024년 새 학기의 설렘과 공부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는 자리가 됐다.

특히, 문해력 향상지원금(100만 원)을 후원한 국제로타리3690지구 광명장미로타리클럽은 어르신들의 학습 동기 고취를 위해 매년 후원을 이어와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지원금은 성인문해교재 구입에 쓰일 예정이다.

최효정 광명종합사회복지관장은 “문해교육은 단순히 한글을 익히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습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세상 속으로 나아가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며 “어르신들의 다짐처럼 올 한해도 광명학당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노년의 삶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학당은 광명시 거주 60세 이상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매화, 난초, 국화, 대나무 4개 반을 운영하며 한글 기초교육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안군보건소,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한 2025년 금연치료지원사업 평가에서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사업 참여도와 금연치료 이수자 수, 문진표 입력 실적, 행정 협조 등 여러 항목을 종합 평가해 결정된다. 함안군보건소는 금연치료 서비스 운영 성과와 금연환경 조성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그동안 보건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성금 전달

[뉴스스텝] 영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3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경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4가구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 800만원을 전달했다. 한승훈 민간위원장은 “차가운 겨울,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가구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해남소방서, 소방공무원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가져

[뉴스스텝] 해남소방서(서장 박춘천)는 5일 오후 2시 서장실에서 소방공무원 승진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수여식은 소방위으로 승진한 소방장 진승완, 주영민, 소방장로 승진한 소방교 황인덕, 김동우, 최한빈, 소방교로 승진한 소방사 이명우, 박재용, 최수형 등 8명으로 승진 대상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격려를 하고자 마련됐다.임용식에 참석한 합격자들은 "그동안 응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