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식품산업의 혁신과 지속가능한 미래식품의 논의 장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12:15:15
  • -
  • +
  • 인쇄
11월 22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제14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학술대회 개최
▲ 제14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학술대회 포스터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4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학술대회(콘퍼런스)'가 11월 22일 14시부터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2012년부터 시작하여 14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미래식품 산업을 선도하는 국내외 기업들의 기술개발 현황과 정보 공유를 위해 ‘식품산업의 혁신과 지속가능한 미래식품을 엿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외 식품산업의 최신 동향을 분석하고, 식품업계의 관심이 높은 ‘맞춤형’, ‘기능성’, ‘친환경’, ‘대체식품’ 등을 중심으로 미래식품의 방향성과 대응책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조연설을 맡은 스위스 네슬레의 ‘토마스 카소(Thomas Caso) 최고경영자’가 온실가스 감축, 자연 생태계 복원,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의 성과 사례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네슬레의 노력’이라는 주제 발표로 시작된다.

이어서, 1부에서는 ‘개인맞춤형 기능성식품 개발’을 주제로 미국 아이에프에프(IFF: International Flavors & Fragrances)의 ‘한은정 이사’가 ‘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및 아시아 동향, 소비자 인사이트’를, 한국 코스맥스엔비티(주)의 ‘김도형 전략마케팅그룹장’이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시범사업 진행 경험 및 향후 법제화 대응’을 강연한다.

2부에서는 ‘환경을 추구하는 혁신 기술’을 주제로 일본 쿠라레이(Kuraray)의 ‘나카무라 타카하시(Nakamura Takashi) 부문장’이 ‘쿠라레이의 지속가능한 포장솔루션’을, 한국 인테이크(주)의 ‘김정훈 최고기술책임자’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푸드테크’를 강연하고, 마지막 3부에서는 현장 참여자의 질의에 대해 강연자가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서울 코엑스 행사장과 유튜브 채널(국가식품클러스터 TV, 아리랑 TV)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하고,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식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아래 사진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식품업계가 국내외 식품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하길 바란다.”라며, “정부도 우리 농식품 산업이 미래로 도약할 수 있게 힘껏 돕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