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4회 서천예술제‘얼싸안다 서천’개막식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2:25:15
  • -
  • +
  • 인쇄
▲ 제14회 서천예술제‘얼싸안다 서천’개막식

[뉴스스텝] 서천군은 제14회 서천예술제의 개막식이 ‘얼싸안다 서천’라는 주제로 17일 서천문예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식은 제1회 서천예술인상 시상식과 함께 진행됐으며 첫 수상의 영예는 대표작‘풀꽃’으로 널리 알려진 나태주 시인에게 돌아갔다. 나태주시인은 서천군이 배출한 최고의 예술가 중 한명으로, 시인 중 최초로 대통령 훈장을 받는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문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개막공연은 서천의 자연과 문화유산을 일련의 작품으로 표현하여 눈길을 끌었다. 서천예총 국악지부의 길놀이로 문을 열고 서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청소년오케스트라, 서천색소폰봉사단, 서천칸타빌레중창단, 뷰티파워고고장구 그리고 서천의 청년 가수 장선호와 김지윤이 함께 준비한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서천의 예술인과 공연단체만으로 특색있는 공연을 선보여 큰 호평을 받았다.

개막식에 참석한 최◯은씨는 “그동안 서천에서 볼 수 없었던 형식의 공연을 관람하게 되어 인상 깊었다. 나태주 시인이 제1회 서천예술인상을 수상하며 시낭송과 함께 진행된 시상식 역시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제14회 서천예술제는 4일의 기간동안 ▲서천과 몽골을 잇다 展 ▲한산모시반지 체험 ▲ 시콘서트 ‘장항을 노래하다’ ▲ 제1회 서천청년문화예술 페스타 ▲ 서림문학콘서트 ▲ 폐막식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서천군민에게 문화예술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