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울려 퍼지는 강진의 노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2:20:31
  • -
  • +
  • 인쇄
‘음악으로 강진 알리기’ 조기마감
▲ 강진군청

[뉴스스텝] 강진군의 ‘음악으로 강진알리기 대작전’ 전국 공모가 예상을 크게 웃도는 참가자 지원으로 성황리에 조기마감 됐다.

29일 강진군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시작된 ‘음악으로 강진알리기 대작전’ 공모전은 심사과정이 없는 이색 공모전으로 제목과 가사에 강진의 역사, 문화, 시, 관광지 등 강진 관련 내용을 담은 정식음원에 대해 강진군과의 음원 사용권 계약을 통해 음원제작비를 지원하는 공모이다.

약 두 달간 진행된 공모전은 음원 제작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결코 길지 않은 공모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21곡의 음원이 접수됐다.

장르로는 EDM국악, 재즈힙합, 랩, 트로트, 발라드, 인디가요 등 장르의 다양성까지 확보하며 성공적인 공모 결과에 대미를 장식했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모든 음원들은 음악도시 강진 유튜브 채널 및 음원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강진군은 음원 제작자에게 음원의 사용권만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계약이 진행되며 향후 3년간 강진군의 홍보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총 21곡의 실험적이고 우수한 작품들을 통해 지역민과 관광객, 스트리밍 이용자 등 온ž오프라인 청취자 모두를 대상으로 직관적이고 경쟁력 있는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음악도시 강진’이라는 브랜드 인식개선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선정된 15팀 중 일부는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지역문화활력축제 ‘병영의 B.A.M.’ 쇼케이스 메인 무대에 특별 초청된다”며 “지역을 담은 창작곡으로 풀어가는 차별성 있는 공연이 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다음은 ‘음악으로 강진알리기 대작전’ 공모전 선정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이모빌리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격 세일즈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도·인도네시아 등 신흥 수요국을 중심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해 자동차부품 수출 다변화에 본격 나선다. 도는 원주시와 함께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국제모빌리티산업전(KOAA·GTT SHOW)'에 강원공동관을 구성,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도내 자동차부품 기업 14개

고창愛 빠지다, 모양愛 물드는 시간여행으로

[뉴스스텝] 전북 고창군에서 오는 29일부터 5일간 ‘제52회 고창모양성제’가 성대하게 열린다. 올해는 고창읍성, 꽃정원, 전통예술체험마을 일원에서 ‘고창愛 빠지다, 모양愛 물들다’를 테마로 고창의 역사와 문화에 빠지고, 모양성의 정취에 자연스레 물드는 감성형 참여축제로 꾸며진다.▶축제 공간 확대, 완성형 모양성제로 도약올해 모양성제는 축제 공간을 고창읍성, 꽃정원, 전통예술체험마을, 고창그린마루까지 넓히

한전, 유럽 HRD 최고권위 Unleash Award 수상!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국내 최초로 미국과 유럽 양대 인적자원개발(HRD) 분야의 대상을 같은 해 동시 석권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HRD 역량을 입증했다. 한전은 10월 21일(화, 현지 시간 13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럽 최대 규모의 HRD 컨퍼런스인 'Unleash World'에서 ‘2025 Unleash HRD Award’를 수상했다. 이는 지난 5월 미국 ATD(Associ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