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다음달 16일 V.O.S 박지헌 초청 해남자치대학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12:30:04
  • -
  • +
  • 인쇄
다둥이 아빠의 힐링 교육법과 도전하는 삶의 이야기
▲ 해남군, 다음달 16일 V.O.S 박지헌 초청 해남자치대학 개최

[뉴스스텝] 해남군교육재단은 11월 16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명사 초청 해남자치대학’을 개최한다.

올해 자치대학은 다둥이 아빠 가수인‘V.O.S 박지헌’을 초청해‘꿈을 포기하지 말아라, 도전하는 삶은 아름답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박지헌 강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보이그룹의 보컬이자 6남매를 둔 다둥이 아빠로 다양한 방송을 통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강연은 가수로 도전해 온 자신의 삶 속에서 발견한 희망과 힐링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둥이 아빠로서 자신의 교육법과 철학에 대해 군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자치대학 강연은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10월 23일부터 11월 15일까지 네이버 폼으로 접수받는다. 또한 16일에는 문화예술회관에서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강연 후 강연 만족도 조사를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과정과 강좌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해남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해남군교육재단 평생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모든 분들이 자치대학 강연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캠핑하고 10만원 상품권 받고… 정읍시 적극행정, 관광객·지역경제 ‘윈윈’

[뉴스스텝] 정읍시가 국민여가캠핑장에 도입한 ‘우선예약 환급제도’가 시행 초기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적극행정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정읍 국민여가캠핑장은 그간 매월 25일 정기예약일만 되면 글램핑·카라반 등 인기 시설을 선점하려는 이용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며 서버가 마비되는 등 고질적인 문제를 겪어왔다. 시는 이러한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홍천교육지원청, 철원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노동당사 방문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0월 10일 철원군 노동당사에서 열린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공연과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교육전문직원 및 행정과 팀장 등 12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전쟁과 분단의 상징적 공간인 노동당사의 역사적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현장 기반 역사교육의 실질적 효과를 경험하는 자리가 됐다. 참가자들은 오전에 철원

산청군, “마음건강 관리법 공유해 보세요”

[뉴스스텝] 산청군은 10일부터 24일까지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운영은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정신건강의 중요성 환기와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실시하는 운영에서는 나의 마음건강 관리법 공유하기와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룰렛 OX 퀴즈, 힐링차 체험 등이 진행된다.또 정신건강 인식개선 브랜드 ‘마주해요’를 중심으로 옥외광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