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내일을 여는 청년의 날”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2:20:15
  • -
  • +
  • 인쇄
일반 청년도 함께 모여 우수사례, 2030자문단 정책 제안 등 성과 공유
▲ 고용노동부 핵심 성과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12월 5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내일을 여는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올 한해 미래내일 일경험, 청년도전지원사업,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 주요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수 청년, 기업, 운영기관(매니저·컨설턴트)을 축하·격려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 한자리에 모여 우수사례 등을 함께 공유했다.

1부 시상식에서는 청년고용정책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이룬 청년(94명)과, 청년을 지원해온 기업(18명), 운영기관(28명), 매니저·컨설턴트(15명) 및 2030자문단(6명)이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미래내일 일경험 청년 수기 부문 최우수상(인턴형)을 수상한 이성산 청년은 “미래내일 일경험을 통해 수행한 전략기획 제안서 작성 실무가 커리어 여정의 값진 시작이었고, 일에 대한 책임감뿐 아니라 나의 가능성과 존재의 가치를 찾는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우수 참여 청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유진 청년은 “퇴사 후 자신에 대한 실망감으로 갈피를 잡지 못할 때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 밀착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매니저님들의 선한 영향력으로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고 공공예술 홍보 전문가라는 더 큰 바다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라”라고 전했다.

수시·경력직 중심의 채용시장에서 직무 경험이 없는 청년에게 우수한 일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한 에어서울, 하나증권 등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올해 68명의 청년에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쇼호스트 등 뷰티 산업 일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특히 라이브커머스 과정은 8명 선발에 55명이 지원하는 등 참여 청년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지역 청년 가까이에서 자신감 회복과 구직활동을 지원한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성장프로젝트의 운영기관과 매니저, 재학생·졸업생의 진로탐색과 취업활동 지원의 핵심 엔진 역할을 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일타강사(컨설턴트)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지난 2년간 고용노동부 정책에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시켜온 2030자문단의 1기 활동도 마무리됐다. 남혁진 단원은 “청년들이 현장 간담회에 참여해 제언한 내용들이 실제 정책 개선이나 사업화로 이어지는 과정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2030 자문단 활동을 높게 평가했다.

2부 행사에서는 일반 청년들도 참여해 우수사례, 2030자문단 정책 제안 발표회 등을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청년취업지원 정책을 찾는 등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은 수상자 모두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내년에는 일경험 기회를 1만명 확대하여 5만 8천명 청년을 지원하고, 쉬었음 청년에 대해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1만 2천명 구직단념 청년을 밀착 지원하여 다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