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EBS 대표강사와 함께하는 입시설명회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2:30:11
  • -
  • +
  • 인쇄
수능·내신 대비 수학과목 학습법과 2025·2026학년도 입시전략 안내
▲ EBS 대표강사와 함께하는 입시설명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부천시가 오는 12월 21일 19시에 시청 어울마당에서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EBS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정보에 대한 지역·소득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공신력 있는 대학 입시 정보와 학생 맞춤형 학습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EBS 대표강사인 심주석, 윤윤구 강사를 초빙해 ▶1부 수능 ·내신 대비 수학 과목 학습법 안내 ▶2부 2025·2026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 안내 순으로 총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수학과목 학습전략, EBS 대표강사만의 학습법을 통한 학습동기 부여, 2025·2026학년도 대입 일정별 대응 전략, 부천 지역 맞춤형 입시 지원 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 방법은 별도의 사전 신청없이 당일 선착순(530명)으로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덜어드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전문가의 알찬 정보를 통해 입시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