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문화의전당, 우리동네 일상예감 프로젝트 ‘예.감.좋은 날’ 3·4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2:20:49
  • -
  • +
  • 인쇄
이론 강좌와 기획 공연을 겸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진행
▲ 울산 중구청

[뉴스스텝] 울산 중구문화의전당이 ‘우리동네 일상예감 프로젝트-예.감. 좋은 날(예술감상하기 좋은 날)’ 3·4기 과정을 운영한다.

‘우리동네 일상예감 프로젝트-예.감. 좋은 날(예술감상하기 좋은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년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이론 강좌와 기획 공연을 연계한 총 6기 과정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3·4기 과정은 ‘월드뮤직과 예술 감상의 이해’라는 주제로, 오는 8월 21일부터 9월 18일까지 총 6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과정은 ubc울산방송 그린FM ‘행복한 4시 정윤지입니다’의 진행자 정윤지와세계 전통음악, 전자음악 등 월드뮤직에 대해 알아보고, 뉴욕타임즈가 극찬한 퓨전국악 그룹 ‘악단광칠’의 콘서트를 감상한 뒤 소감을 나누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 접수는 8월 8일 오전 10시부터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중구문화의전당 관계자는 “지난 1·2기 과정에 이어 이번에도 흥미 있고 알찬 과정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음악 장르를 이해하고 공연 관람 예절 등을 익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