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LH삼봉사회복지관, 중장년 대상 ‘동영상 편집 특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1 12:20:57
  • -
  • +
  • 인쇄
영상 제작 기초‧편집 학습 SNS‧블로그 활용 도움
▲ 완주 LH삼봉사회복지관, 중장년 대상 ‘동영상 편집 특강’

[뉴스스텝] 완주 LH삼봉사회복지관이 중장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영상 편집 뽀개기’ 무료특강을 열었다.

지난 10일 진행된 수업은 완주군 지역 주민 중 4050대를 위해 마련한 특강으로 어렵게만 느껴지는 동영상 편집에 도전해 취미를 넘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특강으로 진행됐다.

150분 가량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쉽게 접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영상 제작의 기초와 편집을 학습하고, SNS 및 블로그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을 진행했다.

이중하 LH삼봉사회복지관장은 “4050 중장년층들이 복지관에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관심 있는 프로그램을 자주 마련해 복지관이 생활에 유익함을 주고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통로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