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작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2:20:58
  • -
  • +
  • 인쇄
▲ 동두천시 작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행사 운영

[뉴스스텝] 동두천시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9월 한 달간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어수정 작은도서관과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수정 작은도서관에서는 진수경 그림책 작가를 초청하여 “그림책이 되는 일상”을 주제로 그림책 작가가 되기까지의 여정과 그림책에 대한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을 주민과 나눌 예정이다.

또한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전학년 대상으로 우리나라 세시풍속에 대해 알아보고 전통놀이인 윷놀이와 고누놀이도 배워보는 “우리나라 세시풍속과 전래놀이”강좌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도서 연체 해지 이벤트인 “나를 돌려줘-연체 해지”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헌 동화책을 재활용 해보는 “헌 동화책으로 책갈피 만들기”, 그리고 성인 및 어린이 대상 영화를 상영하는 “소설, 영화가 되다!”와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작은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지역 주민이 도서관을 이용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청년·신혼부부 위한 ‘1만원 아파트’ 100세대 건립

[뉴스스텝] 전남 장흥군이 국토교통부 주관'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 복지 혁신에 나선다.​이번 선정은 올해 상반기 전라남도의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 선정에 이은 연이은 쾌거로, 장흥군이 중앙 정부와 광역 지자체의 주거 지원 사업을 잇따라 확보하며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의 선도 모델로 떠오르고 있음을 입증했다.​국토부

홍성군, 을사년은 지역발전의 거대한 물길을 연 도약의 한 해

[뉴스스텝] “2025년 을사년은 지역 균형발전의 미래를 앞당기고 관광 인프라 확충, 인구소멸 극복, 미래성장동력 확보, 지역경제 활력 제고란 거대한 물길을 열어 준 도약의 한 해였습니다.” 홍성군은 을사년 송년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으며, 활기차고 기대감 가득한 홍성 전성시대를 군민, 공직자와 함께 완성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우선 군은 “단결된 하나의 힘으로 7월 집중 호우 피해를 단기내 극복했으며

북구,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지방자치단체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2025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울산 지역 구·군 중 유일하게 행정안전부 장관상(지방자치단체 부문)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단체·기업과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고 포상, 자원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을 운영하고 있다. 북구는 북구자원봉사센터 인력 증원과 조리실 신규 설치 등 자원봉사 인프라 확충을 지원했으며, 기업이 지역사회 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