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2023년 클린환경 나눔장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2:26:10
  • -
  • +
  • 인쇄
▲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2023년 클린환경 나눔장터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송산3동 통장협의회가 8월 25일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 1층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클린환경 나눔장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정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원 재사용 문화를 확산하고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 신발, 식기, 완구, 소형 가전제품 등 통장들이 기부한 중고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벼룩시장 형태로 열려 100여 명의 주민들이 찾는 등 성황을 이뤘다.

행사를 주최한 정서정 송산3동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하기 위해 많은 물품을 선뜻 기부해 주신 통장님들과 참여한 주민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나눔장터를 통해 생긴 수익금은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 추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권영일 권역국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었던 행사”라며, “나눔장터를 통해 자원재활용의 즐거움과 나눔의 행복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