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집중호우 수해복구 유공자 표창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1 12:20:41
  • -
  • +
  • 인쇄
213보병여단 2대대 국군 장병, 동대장 등 14명 표창
▲ 구로구는 20일 수해복구 유공 군인 및 동대장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뉴스스텝] 구로구는 20일 구로구청에서 ‘수해복구 유공 군인 및 동대장 표창 수여식’을 개최하고 수해복구 현장의 영웅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구는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인해 도로 유실, 옹벽 파손, 주택 침수 및 토사 유입 등 대규모 피해를 입었으나, 유관기관과 민간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피해 주민이 신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었다.

수해복구 유공 표창을 받게 된 213보병여단 2대대 소속 국군 장병들은 수해 폐기물과 침수주택 내 토사 제거, 도로 복구 등 대민지원에 나서 피해 지역이 빠르게 복구되는데 크게 기여했고, 구는 이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표창장을 수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침수피해 지역의 동대장 역시 주민과 함께 수해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이재민 돕기에 발 벗고 나선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했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침수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절망에 빠져 있을 때 가장 큰 도움을 주면서 희망이 됐던 분들”이라고 유공 표창 수상자의 공로를 치하하며, “주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신속한 복구 활동에 앞장서주신 데 대해 구로구민을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거제시 시립도서관, 김초엽과 떠나는 SF 여행

[뉴스스텝] 거제시 시립도서관은 오는 12월 23일 오후 7시, 거제대학교 정보관 1층 대강당(긍지홀)에서 연말 독서문화행사의 하나로 김초엽 작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김초엽 작가는 소설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지구 속의 온실』 등을 집필하며 한국 문학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SF 작가로, 독특한 상상력과 깊은 철학적 성찰을 통해 많은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