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사북읍 시가지 도시경관 정비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10:35:33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태백방향 국도38호선에서 사북읍으로 진입하는 회전교차로부터 사북시내 오거리까지 인도정비와 인근 주차장, 소공원정비를 위한‘사북읍 시가지 도시경관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 구간은 사북읍으로 진입하는 관문이고 상가들이 밀집되어 주민 이동이 많은 곳이어서 노후로 인한 도로 경계석과 인도블록 파손이 심하여 우기나 겨울철 눈으로 인한 미끄럼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곳으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이용에 불편을 겪었었다.

또한 사북오거리 일대의 주차장과 소공원주변으로는 강원랜드를 이용하는 주민과 관광객이 주로 이용하는 장소로 협소한 버스승강장을 정비하고 주차장 주변 경관 휀스를 설치하여 시설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깨끗한 도시환경에 기여할것으로 예상이 된다.

총사업비는 740백만원으로 12월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된다.

전홍선 전략산업과장은“도시경과 정비사업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사업이 조속히 준공될수 있도록 사업장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