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청소년이 주인공이 된 하루 ‘도평 소소(笑笑)한 데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2:10:34
  • -
  • +
  • 인쇄
도평청소년문화의집 대표행사로 세대 간 소통과 참여의 장 마련
▲ 도평 소소(笑笑)한 데이

[뉴스스텝] 제주시는 16일 도평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자체 지역청소년축제 ‘소소(笑笑)한 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은 ‘소소(笑笑)한 데이’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도평 지역의 청소년 문화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 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소년뿐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함께 참여해 소통과 참여의 문화공동체 장을 이뤘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슈링클스 배지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 타투, 비즈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식전 행사로 청소년 동아리의 댄스 공연이 펼쳐져 현장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이날 ‘소소(笑笑)한 데이’는 도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가 주축이 되어 기획·운영했으며, 한림·애월·노형·도남·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과 제주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함께 협력해 청소년 간 교류의 폭을 넓혔다.

안진숙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을 통해 주도성과 협동심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중심이 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문화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 시행

[뉴스스텝] 여수시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으로 농어촌 지역에서 농막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행정절차를 보다 간소화하기 위해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를 시행한다.농막 이용자의 연령층은 50대 이상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어, 배치도와 평면도 등 설계도서를 작성 및 신고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시는 고령 농·어업인의 현실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뉴스스텝] 보성군은 이달 12일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할인 혜택을 기존 10%에서 최대 12%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 할인은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군민의 체감 혜택을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카드형 보성사랑상품권은 구매 시 10% 선할인에 더해, 결제 금액의 2%를 캐시백으로 추가 적립받을 수 있어 총 1

금산군, 동파대비 비상대응반 운영

[뉴스스텝] 금산군은 동절기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3월까지 동파대비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이를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협조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주요게시판에 게시했으며 동파 취약구간의 수도계량기함 7000전에 대한 보온덮개 보온조치를 완료했다.또, 매년 반복적으로 동파가 발생하는 복도식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보온 상태 점검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파 경보 발령 시에는 안내문자, 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