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부보건소, 건강한 발걸음 ‘삼다삼무 걷기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2:10:47
  • -
  • +
  • 인쇄
한림읍 금악리에서 400여 명 참여…비만도 측정·금연 상담도 진행
▲ 제21회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

[뉴스스텝]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15일 한림읍 금악리에서 올해 마지막 ‘제21회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를 열었다. 추위를 녹이는 건강한 발걸음과 함께 지역 주민들의 높은 참여로 행사는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걷기 행사에는 보건소 관계자들, 지역주민, 걷기 동호회,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 가입자들까지 3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금악초교를 출발해 중가름과 생이못, 뱅디못 등 총 5.0km 구간을 2시간 동안 함께 걸으며 활기차고 건강한 걷기 문화를 즐겼다.

행사 현장에서는 혈압·폐활량·체성분 등 5가지 건강 체크와 비만예방, 구강, 영양, 금연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제주금연지원센터(센터장 강지언), 제주시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와 연계해 더욱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참여기회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삼다삼무 걷기(건강‧행복‧웃음 多, 비만‧우울‧치매 無)’는 서부지역 15개 보건진료소가 연합해 지역사회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주민 간 소통, 사회적 유대감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백일순 서부보건소장은 “꾸준한 걷기 운동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가장 좋은 실천이자 평생 지속할 수 있는 소중한 습관”이라며, “앞으로도 보건소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건강한 삶을 지키고 활기찬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 시행

[뉴스스텝] 여수시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으로 농어촌 지역에서 농막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행정절차를 보다 간소화하기 위해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를 시행한다.농막 이용자의 연령층은 50대 이상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어, 배치도와 평면도 등 설계도서를 작성 및 신고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시는 고령 농·어업인의 현실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뉴스스텝] 보성군은 이달 12일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할인 혜택을 기존 10%에서 최대 12%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 할인은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군민의 체감 혜택을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카드형 보성사랑상품권은 구매 시 10% 선할인에 더해, 결제 금액의 2%를 캐시백으로 추가 적립받을 수 있어 총 1

금산군, 동파대비 비상대응반 운영

[뉴스스텝] 금산군은 동절기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3월까지 동파대비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이를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협조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주요게시판에 게시했으며 동파 취약구간의 수도계량기함 7000전에 대한 보온덮개 보온조치를 완료했다.또, 매년 반복적으로 동파가 발생하는 복도식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보온 상태 점검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파 경보 발령 시에는 안내문자, 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