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6년 새해 공직자 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12:15:15
  • -
  • +
  • 인쇄
‘내가 먼저 청렴!’ 공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청렴 행정 실현 다짐
▲ 광양시, 2026년 새해 공직자 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

[뉴스스텝] 광양시는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공직사회의 청렴 문화를 확립하고 공정한 행정 실현을 다짐하기 위해 1월 2일 시청 시민홀에서 ‘2026년 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간부공무원과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청렴을 시정 운영의 핵심 가치로 삼고, 부패 없는 깨끗한 광양시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함께 다졌다.

이번 서약식은 ‘내가 먼저 청렴!’을 주제로 공직자로서의 윤리의식을 재확립하고 청렴 실천에 대한 책임과 각오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신규 공직자 2명이 전 직원을 대표해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공유했으며, 간부공무원들은 청렴을 시정 운영의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솔선수범하겠다는 내용의 청렴서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광양시는 2026년을 ‘청렴 회복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대책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취약 분야 중심의 맞춤형 대책 수립 ▲고위직 주도의 청렴 책임 강화 ▲부패 취약 업무 집중 관리 등을 통해 청렴 수준을 체계적으로 회복하여 시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신뢰받는 광양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모든 공직자가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투명한 업무 수행과 적극적인 소통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는 청렴 우수기관으로 도약하는 광양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문예의전당, 어린이 기획공연 브랜드 'DREAM RUN '으로 가족 관객 공략 ! 쇼뮤지컬 '프린세스 캐치!티니핑'

[뉴스스텝] (재)당진문화재단·당진문예의전당은 올해‘DREAM RUN’이라는 첫 어린이 기획공연인 ‘쇼뮤지컬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을 오는 3월 14일(토) ~ 15일(일) 2일 동안 6회에 걸쳐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당진문예의전당, 어린이 기획공연 브랜드 ‘DREAM RUN’당진문예의전당은 어린이 및 가족 관객을 위한 정기 기획공연 브랜드인 ‘DREAM RUN’의 일환으로, 전국적으로

예산군, 예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연합회장·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은 예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지난 8일 예산군청 추사홀에서 연합회장 및 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예산소방서와 예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이번 행사에서는 불철주야 지역 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해온 이임 연합회장과 대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하면서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이·취임 대상자는 △의용소방대연합회 이규석 연합회장(9대)과 이

진천군 생거판화미술관, 소장전 '도시에 산다는 것' 선보여

[뉴스스텝] 생거판화미술관은 오는 3월 8일까지 소장전 ‘도시에 산다는 것’을 대중에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판화 작품 가운데 도시를 배경으로 한 작품들을 선별해 28명의 작가 작품 48점을 선보인다.전시된 작품은 도시의 모습을 각 작가의 조형 언어로 담아내고 있다.도시살이의 경험과 사회적 관계,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모습을 판화라는 매체를 통해 다양한 판종과 기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