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함께 인생을… 정읍시, '북스타트 가족의 날'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2:10:57
  • -
  • +
  • 인쇄
▲ 책과 함께 인생을… 정읍시, '북스타트 가족의 날' 성황

[뉴스스텝] 정읍시는 지난 15일 기적의 도서관에서 영유아 양육 30가족을 초대해 ‘북스타트 가족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북스타트 취지를 되새기고, 부모와 영유아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그림책 문화 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그림책 읽어주기, 샌드아트와 마술 공연, 풍선 체험, 아기와 함께하는 도서관 피크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참가자들은 전문가와 함께 그림책을 읽으며 아이와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샌드아트와 풍선 체험은 영유아의 흥미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며 큰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참여 가족에게 제공된 책꾸러미는 가정 내 독서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시는 2012년부터 매년 북스타트 사업을 운영하며 기적의 도서관을 통해 신생아부터 36개월 이하의 영유아에게 그림책 꾸러미를 선물하고 책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홍순영 도서관운영과장은 “북스타트 가족의 날은 책으로 시작하는 성장의 기쁨을 가족이 함께하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도서관에서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 내 어린이와 가족이 독서를 즐기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업 섬기는 도시' 아산시, 지역 핵심 기업 소통 행보

[뉴스스텝] 아산시가 관내 주요 첨단 기업을 잇달아 방문하며 ‘기업을 섬기는 도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오 시장은 17일 하나머티리얼즈㈜·하나마이크론㈜, 한국메티슨특수가스㈜, 동보테크㈜ 등 반도체·전기차 부품 분야 핵심 기업의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오 시장은 먼저 아산디지털일반산업단지 내 반도체 핵심 소재 기업 하나머티리얼즈와 하나마이크론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점

성남시 '해님달님 놀이터·분당 아테라' 최우수 혁신 사례로 선정

[뉴스스텝] 성남시는 최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시간제보육시설인 ‘해님달님 놀이터’와 공공분양주택인 ‘분당 아테라’를 최우수 사례로 자체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 행정 모델을 발굴·전파해 능동적인 행정 기반을 조성하려고 이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이번 최우수 2건은 서류심사(31건)를 통과한 12건 사례를 놓고 외부 전문가 등 7명이 실무부서 발표 내용을 최종 심사

관악구, 소상공인 역량 강화 '제4기 상인대학' 성료…디지털 전환으로 불황 극복 선봉

[뉴스스텝] 관악구가 지난 17일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제4기 관악구 상인대학’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상인대학은 관악구 내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 등 총 33명이 교육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고 졸업의 영예를 안았다.이로써 관악구 상인대학은 현재까지 총 119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단단히 다지고 있다.이날 졸업식에 참석한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