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보건소, 홀수년도 대상‘ 2025년 국가 암검진사업 ’검진 독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2:10:45
  • -
  • +
  • 인쇄
의료급여수급권자 암검진 비급여 비용 지원사업으로 위수면비 등 지원
▲ 진주시보건소, 홀수년도 대상‘ 2025년 국가 암검진사업 ’검진 독려

[뉴스스텝] 진주시보건소는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암 치료율을 높이기 위한 '국가 암검진사업' 검진 독려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국가 암검진 대상은 2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로서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 이하로 본인부담없이 검진이 가능하며, 그 외 건강보험가입자는 10% 본인부담금이 있다.

암검진 항목은 6대 암종으로 위암(40세 이상), 간암(40세 이상 고위험군), 폐암(54세~74세 중 고위험군), 유방암(40세 이상), 자궁경부암(20세 이상), 대장암(50세 이상) 분변잠혈검사(대변검사)로 암검진 지정 의료기관 검진센터로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특히, 당해연도 국가암검진 대상자인 의료급여수급권자('24.11월 말 기준)는 ▲위암 검진 시 위내시경 수면비 ▲대장암 1차 검진(분변잠혈검사) 후 잠혈반응 있을 시 대장내시경 수면비 ▲유방암 1차 검진(유방촬영술) 후 판정유보 및 유방암 의심 시 유방초음파 비용을 ‘의료급여수급권자 암검진 비급여 비용 지원사업’참여 의료기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읍면동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일대일 전화상담, 방문 홍보, 찾아가는 통합체험관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검진 참여 독려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모든 질병은 조기발견과 치료가 핵심인 만큼 연말에는 검진수요가 급증해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니, 빠른 시일내에 검진을 받길 당부한다” 며, “진주시민과 소통하며 관련부서와 연대하여 암검진률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