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국동, 제1회 주민총회 및 2025년 경로위안잔치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2:15:15
  • -
  • +
  • 인쇄
주민이 직접 기획한 첫 주민자치회 행사…세대가 함께한 자치와 화합의 장
▲ 지난 28일 오전 전남대학교 국동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국동 주민총회 및 2025년 경로위안잔치’

[뉴스스텝] 여수시 국동은 지난 28일 오전 전남대학교 국동캠퍼스 체육관에서 ‘제1회 국동 주민총회 및 2025년 경로위안잔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동주민센터와 국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오남)가 주최·주관했으며 국동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체육회, 새마을협의회·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지역단체가 함께 참여, 주민과 어르신 등 8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보고를 통해 주민이 직접 마을 의제를 공유하고 논의했으며 이어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풍물놀이, e-편한어린이집 어린이들의 공연, 시립합창단 축하공연, 표창장 수여 및 장수 어르신 기념품 전달, 어르신 식사 등이 이어져 세대가 어우러지는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오후에는 지역 가수 초청공연, 통별 노래자랑,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발표, 구봉새마을금고 노래교실 프로그램 발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으며 쿠쿠전기포트, 전기장판, 이불, 화장지 등 경품 150여 점이 추첨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기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이 직접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주민자치회’로 공식 전환된 이후 처음으로 열린 대규모 주민 참여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준비한 첫 축제로, ‘국동형 주민자치 실현’의 새로운 출발점이 됐다는 평가다.

이오남 회장은 “이번 주민총회와 경로잔치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만들어낸 첫 자치 축제이자 세대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고 모두가 함께 웃는 국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업회사법인 ㈜뜰, 나주 봉황면에 쌀 1000kg 기부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 봉황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뜰(대표 임금서)은 19일 봉황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10kg 쌀 100포대(총 1000kg)를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이번 기부는 지역 농산물 가공과 유통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농업회사법인 ㈜뜰이 지역사회에서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특히 쌀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기본이

순천시의회 우성원 의원, 전라남도 벼 경영안정대책비 삭감 철회 촉구

[뉴스스텝] 순천시의회 우성원 의원(무소속, 외서·낙안·별량·상사·도사)이 19일 제291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전라남도 벼 경영안정대책비 삭감 철회 촉구 건의안'을 발의했다. 우성원 의원은 “벼 경영안정대책비는 2001년 전라남도의회가 쌀 농가 경영 안정을 위해 도입한 정책성 예산으로, 매년 약 11만 농가에 지급되고 있지만 전라남도는 최근 정부의 쌀값 안정 체계 강화, 농어

기장군, 민원파트너제 시행…복잡한 민원 처리 한번에

[뉴스스텝] 기장군은 군민의 민원처리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파트너제’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민원파트너제’는 여러 부서 간 협의가 필요한 처리 기간 3일 이상의 복합민원을 대상으로, 해당 민원 주관부서의 팀장을 민원파트너로 지정해 민원처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대상민원은 식품영업허가, 폐기물처리시설 신고, 개발행위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