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동천야광축제, 소비형 할인쿠폰으로 전통시장에 생기를 불어넣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12:15:36
  • -
  • +
  • 인쇄
축제 기간 중 매주 금․토 SNS 인증챌린지로 할인 쿠폰 제공
▲ 동천야광축제 찍 GO 받 GO 카드뉴스

[뉴스스텝] 순천시가 8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하는 ‘2025 동천야광축제’에 전통시장과 연계한 소비형 할인쿠폰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2025 동천야광축제’는 동천변의 빛 조형물, 수상자전거 체험, 캔들라이트 콘서트 등 다양한 야간 콘텐츠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며, 특히 전통시장과 연계한 소비형 할인쿠폰 이벤트를 통해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 동천야광축제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SNS 인증챌린지 ‘찍 GO!, 받 GO!’를 통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챌린지는 동천변의 루미 조형물, 장밋빛터널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한 뒤, 축제 종합안내소에서 이를 인증하면 완료된다.

쿠폰 사용기간은 9월 7일까지로 전통시장 상가뿐만 아니라 노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영세 상인들에게 활력이 되어줄 예정이며, 할인쿠폰 앞면 QR코드에는 쿠폰 사용이 가능한 상가 400여 개가 표시되어 편리함을 더했다.

상인회 관계자는 “축제와 연계한 할인 쿠폰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구매로 이어지는 체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축제가 단순한 볼거리로 그치지 않고 지역상권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소비형 축제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쿠폰 제도와 연계하여 상권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욕지도의 기적 “욕지도 자녀동반 전입가족 환영식”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16일 욕지도 공공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욕지학교살리기 추진위원회와 공동 주최로 “욕지도 자녀동반 전입가족 환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욕지도로 자녀를 동반해 전입한 세 가족을 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한 욕지면장, 주민자치위원장 등 욕지도 각급 기관 단체장들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지역주민인 정철영, 조광현 씨의 색소폰 축하공연을 시

영광군 제37회 전라남도생활체육대축전 대표자 회의 개최

[뉴스스텝] 영광군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제37회 전라남도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9월 12일 영광스포츠센터 3층에서 시·군 체육회 및 종목별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는 전라남도체육회 관계자를 비롯하여 22개 시·군 체육회 및 종목별 대표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운영 전반에 대한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협의했다.특히 경기종목별 대진 추첨,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고경애 의원이 대표발의한 ‘주민자치회 법제화 촉구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제333회 임시회에서 고경애 의원(화정3동,화정4동, 풍암동/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주민자치회 법제화 촉구 건의안’이 채택됐다.주민자치제도는 1999년 김대중 정부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출범한 후 2013년 시범사업 추진으로 제도적 기반을 다졌으며 특히나 광주광역시는 지난해 96개 전체 동이 주민자치회로 전환돼 주민자치회 전면화를 이루었다.하지만 지난 2020년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